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금일(17일)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한 쾌감액션 FPS '솔저오브포춘 온라인(이하 솔저오브포춘)'의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신규 지역과 무기를 공개했다.
먼저, 이번에 공개되는 ‘씨포트’는 도버 해협에 세워진 방어요새로 솔저오브포춘에서 처음 선보이는 해상 지역이다.
‘씨포트’는 오로지 칼과 맨 주먹으로 사생결단을 내는 주발전과 칼전 전용 맵이며, 맵 사이즈가 작고 지형지물이 없는 탁 트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속하게 게임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씨포트’에서 아슬아슬한 전투의 긴장감은 물론 짜릿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2종이 추가됐다.
경기관총 ‘K3 PARA’는 국내에서 제작되어 현재 국군에서 실제 사용 중인 총기로, 분당 1000발의 뛰어난 연사력과 스피드를 자랑한다.
근접 무기 ‘빨간 벽돌(레드브릭)’은 공사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벽돌로 칼이나 곤봉대신 사용가능하며, 제대로 공격 시엔 한번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신규 시스템으로 ‘무기 줍기’ 기능이 적용됐다. 전투 시 상대에게 제압되어 사용중인 무기가 바닥에 떨어지면 다른 이용자가 주워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무기 외에도 다양한 총기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들은 솔저오브포춘에서 공개된 적 없는 해상전투지역과 이색무기로 구성되어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색 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솔저오브포춘' 공식 홈페이지(
http://sof.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