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BHSN, 유연성을 강화한 AI 계약관리 서비스 ‘앨리비 CLM 코어(Core)’ 출시

2025년06월27일 13시3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리걸AI 솔루션 ‘앨리비(allibee)’를 운영하는 BHSN(비에이치에스엔, 대표 임정근)은 계약관리솔루션(CLM)의 핵심 기능만 담은 경량형 버전의 구독 서비스 ‘앨리비 계약관리솔루션 코어(CLM Cor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앨리비 CLM 코어’는 소규모 또는 중소·중견 기업들의 솔루션 운영 유지 비용 절감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계약관리를 필요로 하는 시장 수요를 반영, △계약서 작성 △AI 기반 계약서 리뷰 △전자서명 △체결본 보관 등의 필수 기능을 선별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계약서는 법률 전문가가 검수한 템플릿을 활용해 작성하거나 기업 상황에 맞게 수정 가능하다. 또한 자체 보유 또는 외부로부터 수령한 계약서를 업로드하면 법률 특화 AI가 주요 내용을 자동으로 리뷰해준다. 작성 완료된 계약서는 법적 효력을 지닌 전자서명을 통해 즉시 체결할 수 있으며, 체결본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받은 보안 환경에서 안전하게 저장·관리된다. 

 

이번 코어 출시와 함께, 앨리비의 대표 기능인 ‘AI 계약 리뷰(AI Contract Review)’도 별도 구독 형태로 제공된다. 기존에는 계약관리솔루션 내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고유 기능을 계약 검토만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함으로써 전문 변호사·계약 담당자·법무팀 등 실무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오는 3분기 내 자사의 법률 특화 LLM(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한 ‘계약서 자동 작성’ 기능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기능별 구독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BHSN 임정근 대표는 “앨리비는 AI 기술과 법률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약 업무 전반을 혁신하는 국내 유일의 리걸AI 솔루션”이라며 “앨리비 CLM 코어는 서명과 계약 보관은 물론, 안전한 계약서 작성과 AI 리뷰 기능을 함께 제공해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누구나 안정적인 계약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에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서비스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SN의 앨리비는 CJ제일제당, 애경케미칼, 한화솔루션 등 주요 기업에 도입돼 1건당 약 180분 가량 소요되던 계약서 리뷰 시간을 평균 67% 이상 단축 시키며 성과를 입증한 바 있다.

 

드림에이지 신작 MMORPG '아키텍트' 구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5'...
넷마블 '지스타 2025' 출품작 5종 현장 프...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종료... 전국...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아크 레이더스' 3...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