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기원, 어린이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한 게임 '레전드 오브 바둑' 정식 출시

2025년07월01일 13시06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재)한국기원은 어린이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해 개발된 교육용 바둑 게임 ‘레전드 오브 바둑(Legend of Baduk)’을 6월 26일 구글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글로벌 버전 포함)한다고 밝혔다.

 

본 게임은 한국기원이 총괄 기획하고 스타웨이 게임즈의 디렉터와 협력해 바둑 교육의 게임화를 목표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으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레전드 오브 바둑’은 복잡한 바둑 규칙을 처음부터 배우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 게임 방식을 도입해 자연스럽게 바둑의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초반부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따내기’ 게임으로 구성되어, 플레이를 통해 ‘따내기’,  ‘활로’와 같은 바둑의 기초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게임은 숲의 나라, 물의 나라, 불의 나라로 구성된 몰입감 높은 세계관과 다양한 몬스터, 역동적인 보스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각 나라마다 30개의 스테이지를 돌파하면 숲의 수호자, 크라켄, 아그니 같은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가 펼쳐진다. 이러한 게임 요소는 바둑보다는 일반적인 모험 게임에 가까운 재미를 선사하며, 바둑에 대한 진입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입문자 기력에 맞춘 AI 대국 콘텐츠는 실전 경험을 통해 바둑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0단계로 구성된 다양한 맵과 난이도는 스테이지에서 익힌 기술을 실전에 적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본 게임의 테스터로 참여한 동탄 바둑학원 원장은 “어린이들이 게임을 통해 빠르게 바둑의 따내기를 마스터했다.”라며 “교육적 가치와 재미를 모두 잡은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호평했다.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은 “바둑 인구 감소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어린이 바둑 보급과 교육은 한국기원의 최우선 과제”라며 “’레전드 오브 바둑’과 ‘바둑랜드’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바둑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원은 이번 ‘레전드 오브 바둑’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바둑 교육 홈페이지 ‘바둑랜드’를 새롭게 오픈하며, 바둑 입문자와 학습자들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및 교육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기원 교육 사이트 ‘바둑랜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어워드 4개...
레이저, 로우 프로파일 게이밍 키보드 신제...
국내 최고 팀은 'TFD', 넥슨 '더 파이널스 ...
PC방 오면 '서든어택'이 공짜, 넥슨 '게토'...
엠게임 신작 MMORPG '열혈강호: 귀환' 초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
티엘비, SK하이닉스 엔비디아에 소캠 하반기 공급... 소캠 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