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액션 MMORPG ‘아레스 : 선택받은 자(이하 아레스, 阿瑞斯 : 命運的選擇者)’의 대만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14일 정오(한국 시간)부터 약 3시간 가량 타이페이 누존(NUZONE 展演空間)에서 열렸다. ‘딘터(丁特)’, ‘샤오쉬(小許)’, ‘NL’ 등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와 ‘바하무트’ 등 대만의 주요 게임 매체들이 현장을 찾아 신작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대만 현지와 밀접하게 소통하고, 진심을 전하기 위해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 오영학 사업 본부장, 개발사인 세컨드다이브의 반승철 대표, 곽근철 PD, 박상훈 디렉터 등이 무대에 올랐다.
쇼케이스 사회는 다수의 게임 행사 진행으로 인지도가 높은 ‘안나 리(Anna Lee)’가 맡았다. 환영사로 행사의 시작을 알린 정철호 대표는 아레스 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소개하고 대만 서비스를 위한 대규모 전담 인력 구성 계획 등을 공유했다. 반승철 대표, 곽근철 PD, 박상훈 디렉터, 오영학 본부장도 성공적인 대만 지역 서비스를 위한 주요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홍보 모델로 발탁된 치어리더 ‘변하율’도 깜작 등장했다. 변하율은 지난해부터 대만의 명문 야구단 ‘중신 브라더스’에서 활동하며 현지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대에 올라 아레스의 성공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식 쇼케이스 이후에는 오영학 사업 본부장과 결제 관련 협력사 소프트월드의 이세진 사업 총괄 부사장이 게임 운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주요 BM’, ‘IP 컬래버레이션’, ‘운영 로드맵’ 등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반영된 질문들이 다양하게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9월 대만·홍콩·마카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아레스는 현지 유저 취향에 맞게 현지화 전략을 고도화해 흥행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