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대차 스마트물류 파트너 부각 '강세'

2026년01월16일 10시36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러셀이 강세다.


러셀은 16일 오전 10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91% 상승한 3405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테슬라 옵티머스 개발자를 영입하며 로봇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현대차그룹에 무인운반로봇 및 무인지게차 등을 공급하고 있는 러셀로보틱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러셀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러셀로보틱스는 현재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톱티어 기업들에 무인운반로봇(AGV)과 무인지게차(AGF)를 공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과는 울산 및 아산 공장에 무인 로봇을 공급하며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 


러셀로보틱스 관계자는 "현재 울산, 아산 공장에 공급 중이며 미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이 인공지능(AI)과 로보틱스 융합을 기반으로 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핵심 인재를 영입한다. 현대차그룹은 AI·로보틱스·자율주행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밀란 코박(Milan Kovac)을 그룹 자문역으로 선임하고, 보스턴다이나믹스 사외이사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밀란 코박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AI 기반 로보틱스 시스템 분야에서 약 20년간 활동해온 기술 혁신가로, 빠른 개발 사이클과 높은 성과를 동시에 달성하는 엔지니어링 조직을 이끌어온 글로벌 리더로 평가받는다. 최근까지 테슬라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와 카메라 기반 비전 중심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며 관련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S...
넷마블 '뱀피르' 16일 오후 7시 라이브 방...
NHN 수집형 RPG '어비스디아', 블루문 기사...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콘텐츠 '균열...
SOOP, ‘서든어택 생존멸망전’ 4년만에 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