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R을 넘어선 서버간의 차원 전쟁 '코어 온라인' 프리뷰

등록일 2012년10월11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트웰은 지난 5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MMORPG <코어 온라인>을 공개했다.

<코어 온라인>은 유럽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노스테일'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엔트웰이 지난 3년간 개발한 게임으로, '서버 간 대전'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다.

<코어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인 '서버 간 대전'은 신비로운 물질 '코어'를 얻기 위한 전쟁으로, 각 서버의 유저들은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빛의 땅 '카일룸'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카일룸'은 한 서버 당 최대 1000명, 총 3000명이 입장 가능하며, 특정 기간 동안 누적된 전투 성적 별로 매칭된 3개의 서버가 패권을 놓고 서로 자웅을 겨룬다.

<코어 온라인>의 엔드 콘텐츠는 '차원 전쟁'

대부분 MMORPG가 내세우는 엔드 콘텐츠는 PVE와 PVP로, PVE는 몬스터 디자인과 전술적인 고려 속에서 만들어지고, 좋은 전리품으로 유저들을 유혹한다. 하지만, 이내 유저들의 손에 정복 당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며, 결국 PVE 전리품으로 무장한 유저들은 새로운 PVE가 제공되어도 빠르게 정복한 후 '새로운 콘텐츠'를 요구한다.

PVE보다 지속적인 재미를 줄 수 있는 엔드 콘텐츠는 매번 다른 결과를 만들어내는 유저 간 대결인 PVP다. <코어 온라인>은 여타 게임의 PVP와는 다른 특징을 보여준다.

<코어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인 '차원 전쟁'은 서버 간 벌어지는 PVP 전쟁이다.

지금까지 MMORPG에서 같은 서버의 다른 유저는 나의 동료라기 보다는 경쟁자라는 인식이 강했다. 특히 PVP 중심의 게임이라면, 나의 등 뒤에 언제나 칼을 꽂을 수 있는 '적'인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코어 온라인>은 여타 PVP 위주의 게임과는 달리 같은 서버의 유저는 동료로, 적을 다른 서버의 유저로 설정함으로써, 같은 서버내의 유저들의 친밀도를 높였다

  자신이 속한 서버에서 경쟁자가 아닌 동료로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 코어 온라인

카일룸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전투

<코어 온라인>에서 말하는 '차원'이란, 자신의 서버를 말한다.

<코어 온라인>의 서버는 신들의 전쟁에 휘말려 여러 개로 갈라진 각각의 행성으로, 유저들은 자신의 차원(서버)를 부흥시키기 위해 창조신의 의지로 존재하는 특별한 공간 '카일룸' 내 생물들인 '차원수'의 심장이자 빛의 결정체인 '코어'를 놓고 다른 서버의 유저, '타락자'와 전쟁을 벌이게 된다.

각각의 행성이 바로 코어 온라인의 '서버'다

일정 시간마다 열리는 '카일룸'에서는 임의로 선정된 3개의 서버가 서로 전투를 벌인다.

'카일룸'에는 한 서버 당 1000명, 총 3000명의 유저들이 모일 수 있으며, 각각 적절한 인원수로 나뉘어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 집중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전투에 집중할 수 있다.

'카일룸'은 또한 코어 획득 외에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유저들은 타락자 처치(PVP), 차원수 사냥(몬스터 사냥), 채집, 미션 수행 등을 통해 보상을 얻고, 주신의 힘을 사용하는 영웅이 될 수 있다.

서버 별 매칭은 '카일룸'에서의 전투 결과가 누적되어 결정된다. 활동을 많이 한 서버일수록 점수가 높아지게 되며, 시즌이라고 정의된 기간이 끝날 때 전체 서버의 순위가 다시 매겨지고, 다음 대전 상대들이 결정된다.

서버의 전적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일룸'에서 승리한 서버는 다른 서버와는 다른 특별한 혜택을 받는다. 서버 내 소속 유저들이 더 강해지거나 몬스터한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좋아진다있다. '카일룸'에서 얻은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카일룸'의 전투의 보상이 서버 전체적인 것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타락자와 차원수를 처치한 만큼 보상을 받고,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이들은 보다 계급에 오를 수 있다.

계급이 높아질 수록 '카일룸' 내에서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빛의 보호막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상대방의 빛의 보호막을 관통할 수 있는 능력 또한 가질 수 있다.

카일룸에서 열심히 싸울 수록 더욱 강해진다.

보다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 이들에게는 '영웅'의 칭호와 함께 영웅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 또한 제공한다. 이 능력은 아군들을 더 강하게 해주는 능력들이기 때문에, 카일룸에서 벌어지는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게한다.

서버 내 유저 간 경쟁을 위한 랭킹 시스템 또한 다양한 카테고리로 지원된다. 캐릭터 레벨과 영웅도, 파벌(길드) 순위 등을 토대로 공시된다.

기본이 충실한 MMORPG <코어 온라인>

유저들은 근거리 방어 전문 디펜더, 근거리 공격수 워리어, 난전에 강하고 마법사들의 천적인 버서커, 빠르고 은밀하게 적을 제압하는 블레이더, 화려한 마법을 사용하는 매지션, 죽음과 저주로 싸우는 윗치, 아군을 치유하는 힐러, 원거리의 적을 제압하는 가디언으로 구분된 8종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코어 온라인>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각각의 캐릭터의 개성을 살렸으며, 무게감 있는 색감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무게감 있는 색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캐릭터 성장 과정에서 '에르다'라 불리는 자신의 서버를 지키기 위해 어둠의 신 오누의 추종자인 '제아'와 싸운다. 유저들은 에르다를 지키기 위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인스턴스 던전을 탐험하며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를 구성하거나, 혹은 혼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전투 경험치와 함께 얻는 '잠재력'을 활용해 자신의 능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채집 및 생산 활동을 펼치기도 한다.

각 직업의 무기 이미지
각 직업의 방어구 이미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