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크로스본 건담 X1 풀크로스 프리뷰

등록일 2013년01월23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크로스본 건담 X1 풀크로스
- SR랭크 만능형 묵기체
- 장갑 해제 전 1번 무기 : 빔 무라마사 블러스터, 2번 무기 : 피콕 스매셔, 3번 무기 : 무라마사 블러스터(빔 건)
  장갑 해제 후 1번 무기 : 스컬 헤드 유닛, 2번 무기 : 스컬 헤드 유닛(격투 콤보), 3번 무기 : 스컬 헤드 유닛(돌격)

>스킬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신 크로스본 뱅가드의 시작형 MS. 목성군과의 전투에서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크로스본 건담 X1 개량형 스컬 하트에 X3의 여유분 파츠를 조합하여 개수한 기체이다. 이 기체의 가장 큰 특징인 [풀크로스]는 X1이나 X2에 장비되어 있던 ABC[Anti Beam Coating] 망토의 소재를 적층화시켜 성형한 것으로 한 층 한 층이 ABC 망토 한 장에 해당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체험평
멋들어진 외관을 갖춘 크로스본 건담 X1의 최종 발전형 기체다. 묵기라는 기체의 성향에 걸맞게 전체적인 무장의 구성이 근중거리에 특화되어 있다. 피콕 스매셔의 경우 기존 크로스본 건담 X1 개량형과 동일한 무장이지만 일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어 더욱 위협적인 무장이 되었다.

3번 무장인 무라마사 블러스터(빔 건)은 잔탄은 넉넉하지 않지만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어 이 기체의 유일한 단점인 중장거리 전을 어느 정도 보완해주며, 1번 무장인 빔 무라마사 블러스터는 기존 묵기에 비해 느린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느린 만큼 넓고 강력한 대미지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다.

이 기체는 무장을 자유 변형하는 것이 아닌 무장을 해제하는 장갑 해제형 유닛으로 장갑을 해제하게 되면 좀 더 저돌적인 묵기 본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강제가변이 아닌 선택 형 가변이지만 한 번 가변을 하면 이전의 무장을 사용할 수 없는 만큼 사용에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일단 가변을 하게 되면 양 손에 장착된 스컬 헤드 유닛에 의해 i필드 효과가 생기며 스피드와 민첩성이 높아지게 된다.

1번 무장인 스컬 헤드 유닛은 기본적인 근접무장으로 무장의 공격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같은 묵기를 상대로도 선제 공격에 있어 높은 우위를 갖는 무장이다. 2번 무장인 스컬 헤드 유닛(격투 콤보)은 대미지 자체는 높지 않지만 빠른 공격속도로 1번 무장과의 콤보 연계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3번 무장인 스컬 헤드 유닛(돌격)은 저돌적인 돌격형 무장으로 비교적 높은 대미지와 함께 기절 효과를 추가로 주기 때문에 다른 무장과의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며 위급할 경우 탈출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