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을 열광시킨 Xbox의 신작 타이틀은

등록일 2013년06월11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11일, 현지시각 10일) 미국 LA에서 M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MS 컨퍼런스에서는 차세대 게임 콘솔 'Xbox ONE'의 게임 라인업이 공개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MS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Xbox ONE과 360의 신작 라인업을 살펴본다.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


전세계적으로 3천500만장 이상 판매된 코나미의 대표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신작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날씨와 새로운 탈 것 시스템 등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세대 게임 콘솔인 Xbox 360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MS 컨퍼런스를 통해 Xbox ONE 플랫폼으로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게임 팬들을 열광케했다.

월드오브탱크 Xbox 360 에디션

 

워게이밍의 MMO게임 '월드오브탱크'는 Xbox 360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올 여름 출시 예정인 월드오브탱크 Xbox 360 에디션은 골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F2P로 제공하며 15 vs 15 멀티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크 소울2
E3를 통해 오는 2014년 3월 발매 예정임을 알린 '다크 소울2'는 전작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과 다양한 무기를 이용한 전투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RYSE

MS 컨퍼런스에서는 크라이텍이 개발하고 있는 키넥트 기반 액션게임 'RYSE'가 Xbox ONE 타이틀로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됐다. RYSE는 고대 로마 대규모 공성전을 소재로 제작된 1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고대 로마 장군 마리우스가 돼 직접 군단병을 이끌며 작전을 내리는 등 전략적인 부분도 강조된 게임이다.

Killer Instinct
몇년 전 북미에서 인기를 끌었던 대전 액션 Killer Instinct가 새로운 비주얼과 함께 'Xbox ONE' 타이틀로 발매될 예정이다.

포르자 모터스포츠5

Xbox의 대표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모터스포츠5'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포르자 모터스포츠5는 Xbox ONE의 성능을 기반으로 차체에 반사되는 주변 경관 표현 등 최고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며, AI 또한 크게 진화해 게임의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마인크래프트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모장의 샌드박스게임 마인크래프트도 Xbox ONE 플랫폼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는 생존을 목표로 높은 자유도, 다양한 아이템 조합법으로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이다.

Quantum Break

'앨런 웨이크'로 유명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퀀텀브레이크'는 Xbox ONE 독점 타이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날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트레일러를 공개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D4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과 독특한 조작이 눈에 띄는 신작 'D4'도 Xbox ONE 타이틀로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됐다.

프로젝트 스파크


Xbox ONE 독점 타이틀 '프로젝트 스파크'는 지형과 펫 등을 이용한 디펜스 게임으로 높은 지형을 자유자대로 변형해 적을 방어하는 게임 시스템이 가장 큰 특징이다.

크림슨 드래곤


Xbox 360 키넥트 게임으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던 '크림슨 드래곤'은 당초 예상과는 달리 Xbox ONE 타이틀로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됐다.

데드라이징3

데드라이징3는 Xbox ONE 독점 타이틀로 개발 중이며, 독특한 무기와 전작에 비해 높아진 난이도, 차세대기에 맞게 향상된 그래픽이 눈에 띈다.

위쳐3 와일드 헌트


2014년 Xbox ONE 독점타이틀로 발매 예정인 '위쳐3'는 최근 발매된 게임과는 달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액션게임으로, 전작 대비 커진 스케일과 게임 중간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멀티엔딩을 지원한다.

배틀필드4 세컨드 어설트

Xbox 360으로 출시 예정인 '배틀필드4'는 차세대 게임 콘솔 Xbox ONE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엔진 교체로 향상된 그래픽을 통해 더욱 인물묘사 등이 실감나게 변한 배틀필드4는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앵그리 시에서 벌어진 실감나는 해상전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헤일로 신작

Xbox ONE에서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Xbox 진영 대표 게임 헤일로의 신작도 2014년 발매될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을 열광하게 했다.

타이탄폴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FPS 게임 '타이탄폴'의 영상도 이 날 최초 공개됐다.

첨단 메카닉 '타이탄'을 타고 전투하는 것이 인상적인 타이탄폴은 유명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등의 개발 주축들이 설립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신작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