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턴 엑스 프리뷰

등록일 2013년06월19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턴 엑스
- S랭크 만능형 근거리 기체
- 무장변경 전 1번 무기 : 격투, 2번 무기 : 빔 라이플, 3번 무기 : 용단파괴 매니퓰레이터
  무장변경 후 1번 무기 : 빔 바주카, 2번 무기 : 미사일 런처
 
>스킬




>소개
긴가남 함대 소속 MS. 달의 마운틴 사이클에서 발굴 된 기체로 기존 MS와는 전혀 다른 기술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단일 MS로서는 최강급 전투능력을 지닌다. 턴 에이 건담의 원형, 혹은 감시자라는 설이 있으나 상세한 사항은 불명이다. 일설로는 외우주에서 흘러 들어온 기체라는 것도 있다. 과거로부터 수많은 싸움을 거치며 수리와 개조를 거듭한 걸로 추정되며 기체 각 부분에 보수한 흔적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체험평
많은 마니아들이 존재하는 긴가남 함대 소속의 MS다. 무장 구성 전체적으로 원거리 보다는 근중거리를 중심으로 한 높은 화력을 가진 기체다.
 
1번 무장인 격투는 무장 변경 전의 주요 무장이다. 5타 속성을 가진 근접 공격 무장으로 공격 속도도 빠르며 대미지 역시 높다. 2번 무장인 빔 라이플은 무장 변경 전의 유일한 사격 무장이지만 견제 이상의 의미는 없는 무장이다. 3번 무장인 용단파괴 매니퓰레이터는 이 기체의 핵심 무장으로 대미지 자체는 높지 않지만 비교적 긴 시간 동안 보다 넓은 거리를 돌진할 수 있는 돌격형 무장으로 기절 효과를 줄 수 있으며 1번 무장과의 연계 및 상황에 따라 탈출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 한 무장이다.
 
무장 변경 후에는 원거리 무장이 주를 이룬다. 1번 무장인 빔 바주카는 단발 형태의 관통형 빔 무장으로 재장전 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자체 경직 없이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2번 무장인 미사일 런처는 대미지는 낮지만 3발의 호밍 미사일을 발사하는 실탄 무장이며 1번 무장과 함께 원거리의 적을 견제할 수 있는 무장이다.
 
이 기체는 사격 무장으로 적의 견제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내면서 무장 변경 전 3번 무장인 용단파괴 매니퓰레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기체의 성능이 판이하게 달라질 기체로 유저들의 손을 많이 타는 기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턴 엑스는 6월 27일 패치 예정 유닛입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