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에 '엘사'가? 온라인게임도 '겨울왕국' 붐

등록일 2014년02월14일 1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이 관객 수 8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16일 개봉한 '겨울왕국'은 개봉 17일만에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였던 '쿵푸팬더2'(506만명)의 기록을 깨고 정상에 올라섰다.

한 편의 잘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는 영화로 끝나지 않고 음반시장까지 파장을 일으켰다. 영화의주제곡인 ‘Let It Go’는 주요 음원 차트 성적을 종합해 발표하는 가온차트의 주간 순위에서 수많은 아이돌 가수들의 곡을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Let It Go’를 한국어 버전으로 부른 씨스타 효린을 비롯해 에일리, 이해리, 디아, 손승연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이 자신의 버전을 잇따라 내놓으며 곡과 영화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겨울왕국 열풍은 최근 온라인게임에도 이어졌다.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의 유저들이 자신만의 아이온 속 겨울왕국을 스크린샷과 플레이 영상으로 편집하는 등 다양한 팬픽을 만들어 유저들 사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팬픽(Fan Fic)이란 다양한 장르에서 팬(Fan)이 직접 대중적인 소재를 패러디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한 팬픽션(Fan Fiction)의 줄임 말로, 유명 만화나 영화, 게임의 코스프레 스크린샷과 동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구현된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으로 주인공 ‘엘사’와 비슷하게 만든다거나 게임 속 비슷한 배경을 찾아내는 등 홈페이지 커뮤니티는 아이온 속 겨울왕국 찾기 열풍이다. 지난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제작한 눈사람 외형은 겨울왕국의 마스코트 ‘올라프’를 연상시킨다는 반응이다.

이 외에도 ‘겨울왕국’의 OST를 활용해 다양한 매드무비가 탄생하는 등 겨울왕국 열풍은 한동안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