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 <미소스>가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좀 더 완성도 있는 게임을 위해 지난 7일부터 서버를 닫고 대대적인 리뉴얼에 들어갔던 <미소스>가 재미요소를 유지하고 부족했던 콘텐츠를 수정, 보완하여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확 바뀐 <미소스>, 얼마나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캐릭터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첫 과제인 캐릭터 선택부터 달라졌다. 눈에 보이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직업/종족에 따라 초기 능력치가 달라졌으며 피의 기사는 힘, 기계 전문가는 민첩, 불의 지배자는 지혜 등 기존에 다소 애매하게 적용되었던 스탯의 효과를 확실하게 차별화 시켰다.
또 HP/MP의 전체적인 상승에 따라 레벨 업을 할 경우 상승하는 수치를 증가시켰으며, 무기 별로 공격범위가 적용되어 각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서로 다른 공격 범위를 갖도록 재설계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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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캐릭터뿐 아니라 스킬 밸런스에 대한 수정도 이뤄졌으며 피의 기사, 불의 지배자의 경우 필요 없는 스킬의 과감한 삭제와 계열 변경이 이뤄졌다. 또 전체적으로 스킬의 효과가 대폭 수정되어, PvP에서 한가지 스킬로 하나의 직업이 압도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던 과거의 모습 또한 없어지게 되었다.
아이템
<미소스>의 또 하나의 문제점이었던 아이템에 대한 부분도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우선적으로 존1~4까지의 지역에 총 200여종에 달하는 새로운 장비가 추가 되었으며 장비 아이템의 드롭율을 조정해 자신의 직업과 무관한 장비가 드롭 되는 확률을 대폭 하향, 필요한 장비를 보다 수월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마법부여, 강화, 제작 등에 대한 개선도 진행됐다.
던전
MMORPG의 감초라고 할 수 있는 던전 역시 전반적으로 리뉴얼 되었다. 일반 던전부터 시작해 유적지, 룬게이트 등 주요 던전의 최소 레벨 제한을 만들고 밸런스 개선을 진행해 급격하게 게임이 어려워지는 현상을 방지했으며, 과도하게 높은 HP를 갖고 있던 몬스터와 속성을 알 수 없는 공격을 하던 몬스터, 필요 이상의 데미지를 주던 몬스터 등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소를 수정하였다.
밸런스 수정뿐 만아니라 일부 던전에서는 기존 <미소스>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보스 몬스터를 추가하여 새로운 아이템과 함께 달라진 던전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각종 상태이상(화염은 붉은색, 전기는 노란색, 독은 녹색, 얼음은 하늘색 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수정되었다.
서버
핵앤슬래쉬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미소스>에게 서버 불안정은 또 하나의 문제였다. 리뉴얼을 통해 그동안 문제가 되어왔던 우편, 경매장 관련 문제와 랙 현상, 로딩 중 멈춤 등에 대한 부분을 시작으로, 전투 시 과도한 리소스 사용으로 랙을 유발시켰던 전투 메시지 등 전반적인 문제요소를 수정하였다.
그 외에도
앞서 말한 수정사항 외에도 마을 앞에서 PvP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고 소환수 해제, 파티 리더 표시, 고해상도 지원, 각 지역에 맞는 회복 아이템 판매, 메일 발송 부분 개선, 각종 버그 수정 작업과 기존에 큰 호응을 얻지 못했던 ‘얼음뿔 고원’의 개선 작업 및 신규 콘텐츠 ‘프란츠 성’의 추가를 통해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업데이트 예정인 프란츠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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