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연부터 아이오아이까지... 여름만큼 핫(HOT) 한 게임 CF들

등록일 2016년07월07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차승원, 하정우, 정우성, 이정재, 장동건 등 초특급 스타들을 기용해 CF 전쟁을 벌였던 지난 해 초에 이어 최근 다시 다양한 게임 CF들이 TV를 점령하고 있다.

톱스타들을 기용하며 모델 경쟁을 펼쳤던 지난 해와 달리 최근에는 게임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는 CF들이 주류를 이룬다. 물론 톱스타나 아이돌을 모델로 한 게임 CF들도 여전히 제작되고 있다. 

게임업계 최대의 성수기 중 하나인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유저 모으기에 한창인 게임업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시청하는 TV CF는 그래서 게임사들에게 여전히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다. 국내 최고의 걸그룹 소녀시대의 '태연'부터 요즘 뜨고 있는 핫한 걸그룹 아이오아이까지... 게임포커스는 최근 TV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게임 CF들을 모아봤다.

검과마법 for Kakao - 룽투코리아


룽투코리아의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는 홍보모델로 걸그룹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을 선정하고 그녀가 등장하는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서 태연은 푸른 들판과 도심을 달리며 유저로 예상되는 사람을 이 게임의 부제처럼 새로운 세상으로 이끄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배경 음악에는 같은 소속사의 선배 가수 보아의 히트곡인 '아틀란티스 소녀'에 태연의 감성을 담아 리메이크한 곡이 깔려 보는 즐거움은 물론 듣는 즐거움까지 높였다.

한편, 태연이 등장하는 CF를 공개하며 눈길을 끈 룽투코리아의 검과마법 for Kakao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장과 유저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풀 3D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는 이 게임의 강점이기도 하다.

리니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공식 리그 'LFC 토너먼트'를 기념하여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하는 새로운 CF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CF는 주인공이 우연히 여자친구와 함께 간 낡은 책방에서 리니지 공략 책을 발견한 후 친구들과 리니지를 즐겼던 추억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주인공과 같은 시기의 게임을 즐긴 유저들이라면 그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게 만듬과 동시에 새로운 결투 콘텐츠 콜로세움을 보여줘 다시 한 번 그 시절의 손맛을 느껴보고 싶게 만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 -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2'는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 우스꽝스러운 춤을 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의 특징인 다양한 스타일의 코스튬과 감정표현을 한 귀여운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1주년 기념 엄데이트 내용을 궁굼케 만드는 문구를 보여줘 유저들에게 복귀 욕구를 불태우도록 만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더블 임팩트'와 함께 1주년 기념 이벤트 '1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2는 최로 레벨이 50에서 99까지 대폭 상향 조정되고 50레벨 이상부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특성 포인트를 투자해 캐릭터, 전투, 모험, 퀘스트, 생활 등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특성 시스템이 첫 도입된다. 이와 함께 50레벨 이상의 귀고리, 목걸이, 반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젬스톤과 소켓 시스템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 확장에 따른 '쉐도우 월드' 개편으로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블라썸블라스트사가 - 킹


다양한 퍼즐게임으로 유명한 킹의 링커게임 '블라썸블라스트사가'는 같은 색의 꽃봉오리를 3개 이상 연결하여 플레이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유저들은 제한된 이동 횟수 안에서 블라썸을 도와 화단의 꽃봉오리를 피워나가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한 번에 많은 수를 연결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대대적인 스타마케팅을 벌였던 킹은 이번에도 블라썸블라스트사가의 홍보모델로 배우 우현을 발탁하고 그가 등장하는 코믹 CF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공개된 CF에서는 궁궐에서 부딪힌 여인에게 “이연꽃! 연꽃!!!”이라 외치는 중전을 향해 “나 블라썸?”이라고 묻는 우현이 등장해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주고 있다.

서든어택2 - 넥슨


지난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서든어택2'는 정식 서비스 전 긴장감 넘치는 CF를 공개해 게임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서든어택2의 CF는 FPS 게임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1인칭 시점으로 제작됐으며, 영상에서는 '미야' 등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배우가 나오면서 긴박한 전장의 상황을 잘 표현했다. 특히 마지막 “적은 아직 살아있다”라는 문구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면서도 이후에 벌어질 상황을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106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국내 대표 FPS 게임 '서든어택'의 후속작 서든어택2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한층 강력해진 타격감, 유저간 대전 외 다채롭고 신선한 모드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4월 진행한 비공개시범테스트(CBT)에는 28만 5,000명이 참여하고,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3만 6,000명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스톤에이지 -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의 '스톤에이지'는 '프로듀스 101'에서 여러 매력을 보여줬던 걸그룹 'I.O.I'를 홍보모델로 고용하고 게임에 등장하는 공룡과 함께하는 특별한 CF를 여러 편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먼저 공개한 '프라키토스'편에서는 I.O.I의 세정, 도연, 청하와 함게 뮤직비디오를 함께 찍던 프라키토스가 감독의 말에 화가나 강력한 기술을 쓰고 있는 장면을 담고 있으며 두 번째로 공개한 '모가로스'편에서는 소미가 일부러 모가로스를 화나게 만들어 마쉬멜로우를 구워 먹는 방법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공개한 '두리'편에서는 두리의 밥 값이 너무 많이 나가 유정이 두리의 밥을 뺏는 유정과 그런 유정을 피해 날렵하게 냉장고 문을 열고 통조림을 먹는 두리의 모습을 그렸다.

이 후에도 넷마블게임즈는 조만간 미나와 소혜가 등장하는 새로운 CF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게임 유저들은 물론 I.O.I의 팬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의 신작 스톤에이지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해냈다.

천군 : 무한쟁탈전 -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의 랜드마크 점령 RPG '천군 : 무한쟁탈전'은 게임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코믹한 CF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수영장 편과 명품샵 편으로 나누어진 이번 CF는 이태임이 “갖고 싶다”라고 외치면 그걸 들은 심형탁이 코믹한 댄스와 함께 “천군 깔아 천군 깔아”라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 특징이다. GPS를 통해 랜드마크를 점령하는 게임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전달해 유저들의 흥미를 높였다.

천군 : 무한쟁탈전은 시공간을 초월한 영웅들의 화려한 전투를 감각적이고 캐주얼하게 표현한 전략 액션 RPG로 300여 종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수집, 조합,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책략' 시스템, '무한쟁탈전' 콘텐츠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게임에 GPS를 활용, 위치 정보를 통해 주위의 영토를 검색하고, 점령, 약탈해 랜드마크를 차지하는 독특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히트(HIT) - 넥슨


넥슨의 '히트(HIT)'는 지난 6월 24일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2: 명중' 업데이트를 기념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넥슨의 명중 업데이트는 최고 레벨 상향,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 대규모 업데이트로 특히 궁수 캐릭터 '레나'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레나'는 가녀린 외모와 달리 활을 사용한 빠른 공격이 돋보이는 궁수 캐릭터로 원거리 뿐만 아니라 근거리 전투도 가능해 '결투', '난투' 등 PvP 모드에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이 75레벨로 상향했으며 '시험의 탑' 추가 개방 및 신규 모험 지역이 추가 돼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넥슨이 새로 공개한 히트의 CF는 궁수라는 레나의 특징을 잘 살려 누군가 발사한 화살 한 발리 빠른 속도로 도심 곳곳을 파괴하는 장면을 담아 레나의 강력함을 짧은 시간 안에 잘 그리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