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워>는 전략 판타지 RPG로 국내 순수 개발력으로 개발된 토종 웹게임이다. 쉽게 성장할 수 있는 영웅 성장 시스템과 간편한 컨트롤 방식으로 게임의 접근성을 낮추고 웹게임의 장점인 손쉬운 플레이를 지향하고 있다.
게임은 자신의 성을 짓고 더 넓은 영역으로 영토를 확장해나가는 것으로 영웅을 고용하고 몬스터를 탐색한 후 더 강한 몬스터를 만들 수도 있으며 군단의 의미를 두어 더 넓은 영토 확장으로 짜릿한 전쟁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웹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아이패드 디바이스에서도 웹과 동일한 환경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 시작하기
1. 로드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2. 로드워 홈페이지 화면 좌측의 게임스타트 버튼을 통해 로드워 게임에 접속합니다.
3. 로드워는 게임 인스톨이 필요 없는 웹게임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곳 어디서든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4. 로드워는 모든 웹 브라우져를 지원하며 크롬, 파이어폭스를 권장합니다.
1. 웹RPG 로드워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을 생성해야 합니다.
2. 처음 방문시 게임튜토리얼 이 진행됩니다. 간단한 튜토리얼을 마치면 보상과 함께 본격적으로 로드워를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1. 성, 군단, 국가 별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충전: 게임내 유료 컨텐츠 사용을 위해 로디(로드워 게임내 화폐단위)를 충전하는 곳입니다.
3. 상점: 유료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패키지, 몬스터알, 슬롯 판매 및 옵션설정)
4. 보관함: 획득한 몬스터알을 보관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몬스터를 부화시킵니다.
1. 자원은 성을 운영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며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적절한 자원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2. 금: 영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자원이며 계급에 따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금이 부족하여 영웅 유지비를 소비할 수 없을 경우 영웅은 자동 방출됩니다.
3. 목재: 건축, 연구에 필요한 자원이며 목재소 1개를 건설할 경우 생산량이 80증가합니다.
4. 석재: 건축, 연구에 필요한 자원이며 석재소 1개를 건설할 경우 생산량이 40증가합니다.
5. 마석: 건축, 연구, 부활에 필요한 자원이며 마석광산 1개를 건설할 경우 생산량이 20증가합니다.
6. 고기: 몬스터 유지에 필요한 자원이며 축사 1개를 건설할 경우 생산량이 40증가합니다. 고기가 부족하여 몬스터를 유지할 수 없을 경우 몬스터가 병들게 됩니다. 병든 몬스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금이 소비됩니다.
7. 영토: 건축에 필요하며 개척연구와 개척을 통해 영토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성 전투에서 패배할 경우 영토를 빼앗기며 파괴된 영토는 개척을 통해 복구할 수 있습니다.
2. 성정보
1. 내 성번호와 성이름 이 표시됩니다.
2.
- 성랭킹: 성점수에 따른 자신의 성 랭킹 (영토 + 명성 + 유닛 점수)
- 성등급: 성점수에 따라 상승하는 계급
- 명성: 성전투 승리시, 영웅 레벨업시 상승하는 명성
- 영토: 건축시 필요한 성의 영토정보
- 군단명: 자신의 성이 소속된 군단의 이름
- 국가명: 자신의 성이 소속된 국가의 이름
- 전투력 랭킹: 전투력이 가장 높은 상위 12개의 캐릭터들의 전투력을 합산한 수치로 책정되는 자신의 성의 전투력 랭킹 (명성 + 전투력)
3. 소개글: 자신의 성을 소개하는 글이 표시됩니다.
4. 성현황: 자신의 성의 여러가지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군단, 국가: 자신이 소속된 군단, 국가원을 보여줍니다.
3. 영웅
1. 고용된 영웅의 기본적인 정보
2. 현재 영웅의 활동상태를 표시합니다.
3. 고용: 고용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영웅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고용시 필요한 금이 표시됩니다.
4. 제단 건축레벨이 부족하여 영웅을 추가 고용할 수 없을 때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제단을 건축하면 더 많은 영웅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1. 영웅의 직업: 기사, 헌터, 마법사, 성령사 총 4개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 기사: 적절한 공격력과 안정적인 방어력
- 헌터: 강력한 공격력과 다양한 상태이상 스킬
- 마법사: 강력한 공격마법과 버프, 디버프
- 성령사: 아군 치료 및 버프, 적당한 공격력
2. 영웅의 능력치가 표시됩니다.
- HP: 캐릭터의 체력 수치
- MP: 캐릭터의 마법력 수치
- 물공: 물리 공격력
- 마공: 마법 공격력
- 물방: 물리 방어력
- 마방: 마법 방어력
- 적중: 공격이 성공할 확률, 높을 수록 공격성공율이 높음
- 회피: 공격을 피할 확률. 높을 수록 상대공격 미스가 자주발생
- 정신: 상태이상 스킬에 걸리지 않게 하는 능력치. 높을 수록 상태이상 스킬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전투중 휴식시 회복되는 HP, MP량과 관련된 수치
- 치명: 치명타를 발생할 확률
- 순발: 순발 능력치가 높을 수록 빠른 턴을 받을 수 있음
3. 영웅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 정보
별의 개수는 스킬 등급을 의미하며 상, 중, 하로 구분됩니다.
1. 아이템 장착 정보: 9부위의 장착장비 상태를 캐릭터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구도가 너덜너덜한 아이템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2. 추가 스탯: 레벨 2업당 능력치1중에 원하는 스탯을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3. 영웅의 장비창: 영웅이 장착한 장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방출: 원하지 않는 영웅을 방출합니다. 방출된 영웅은 금을 소비하여 재고용할 수 있습니다.
5. 훈련: 금을 소비하여 영웅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최대12시간 훈련할 수 있으며 훈련 후에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아이템 인벤토리: 보유하고 있는 장비아이템과 잡화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착이 가능한 아이템은 배경색상이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구별할 수 있습니다.
7. 스킬: 영웅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과 상세한 스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몬스터
1. 별몬스터: 별이 있는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보다 능력치2가 좋습니다. 별 1개당 능력치2의 모든 수치가 1씩 높습니다. (능력치2: 적중, 회피, 치명, 정신, 순발)
최고 5성 몬스터까지 존재함
2. 몬스터 정보: 몬스터의 레벨, 건강상태, 고기 소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유지비 공식: 몬스터 레벨 X 고기 개수)
3. 몬스터 행동상태: 해당 몬스터의 현재 행동 상태에 따라 대기중, 탐색중, 전쟁중 등으로 표시됩니다.
1. 판매: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를 판매합니다. 판매시 금을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을 수록 비싸게 판매됩니다.
2. 도살: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를 도살합니다. 도살시 고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을 수록 많은 고기를 얻습니다. (정령 몬스터는 도살을 해도 고기를 얻을 수 없습니다.)
3. 성장치 초기화: 몬스터의 레벨을 1로 초기화합니다.
4. 훈련: 금을 소비하여 훈련할 수 있습니다. 최대12시간 훈련할 수 있으며 훈련후에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몬스터 융합: 같은 종류의 별몬스터를 융합하여 더 높은 등급의 별몬스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융합하려는 별몬스터는 레벨이 1이며 별 개수가 동일한 경우에만 융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의 별을 가진 5성 몬스터까지 융합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융합시 마석이나 로디를 사용하여 융합을 하게 됩니다. 로디로 융합할 경우 성공확률이 2배 높아집니다.
5. 건축
1. 자신의 성을 발전 시키기 위해선 건축물을 건설해야 합니다.
2. 건축은 생산시설, 공용시설, 방어시설로 구분되며 그 목적에 맞게끔 건설하시면 됩니다.
3. 건축은 영웅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1. 건축을 위해선 기본 자원과 함께 영토가 필요합니다.
2. 영웅을 통해 개척을 진행하면 영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개척연구 레벨을 올리면 개척 시간이 감소하고 최대 보유 가능한 영토가 증가합니다.
6. 연구
1. 건축을 위해선 기본 자원과 함께 영토가 필요합니다.
2. 영웅을 통해 개척을 진행하면 영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개척연구 레벨을 올리면 개척 시간이 감소하고 최대 보유 가능한 영토가 증가합니다.
7. 마을
자원거래
1. 목재, 석재, 마석, 고기를 변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자원을 판매할 경우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원을 판매하거나 변환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4. 거래소라는 공용시설을 건설하여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판매
1. 아이템을 판매하여 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1번에 12종류의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제작
1. 모든 아이템은 기술, 마법 연구레벨에 따라 제작이 가능합니다.
2. 아이템에 따라 제작 시 금, 마석, 보석이 소비됩니다.
3.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아이템에는 영웅캐릭터에 부여되는 옵션이 있습니다.
4. 물약류는 탐색전투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아이템 내구도는 탐색전투, 성전투를 통해 감소됩니다.
6. 아이템 내구도가 너덜너덜인 경우에도 계속 사용할 경우 아이템이 파괴됩니다.
아이템 경매장
1. 아이템 경매장을 이용하고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다른 성주에게 판매하거나 등록되어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템을 판매 등록시 경매장 건축레벨에 따른 수수료가 소비됩니다.
3. 이름, 종류, 가격, 등급 등을 기준으로 정렬하여 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 경매장
1. 1레벨 별몬스터는 경매장을 통해 판매/구입이 가능합니다.
2. 레벨이 상승한 별몬스터는 경매장을 통해 판매/구입 할 수 없습니다.
3. 이름, 가격, 별등급 등을 기준으로 정렬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몬스터 판매 등록 시 경매장 건축레벨에 따른 수수료가 소비됩니다.
8. 탐색
1. 탐색(수동): 탐색조를 편성하여 성 주변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영웅 1인이 포함)
탐색 버튼을 클릭하면 탐색지역을 선택합니다.
탐색 중에는 별몬스터, 자원, 아이템, 초마석 획득이 가능합니다.
2. 자동탐색: 현재 편성된 조로 자동탐색을 합니다.
최대 12시간 자동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취소: 현재 편성된 탐색조를 전부 취소합니다.
아래 캐릭터 이미지를 클릭하면 탐색조에 추가됩니다.
1. 탐색 지역: 편성된 탐색조로 탐색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권장레벨: 해당 지역에서 전투하기 적합한 레벨입니다.
너무 높은 지역에서 전투할 경우 전사할 위험이 있으며 너무 낮은 지역에서 전투할 경우 낮은 경험치를 획득하기 때문에 권장레벨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벨이 높은 지역일 수록 높은 경험치와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미니 맵: 전체 맵의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귀환: 탐색을 종료하고 마을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3. 내 영웅 캐릭터
4. 몬스터: 마우스를 올리면 몬스터의 레벨과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동 게이지: 영웅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정도. 캠프를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6. 이동방향: 클릭하면 해당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방향키 이용 가능)
7. 캠프: 캠프를 통하여 탐색조의 체력, 마력, 이동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8. 아이템 장착 정보: 9부위의 장착장비 상태를 캐릭터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구도가 손상된 아이템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9. 탐색전투 가능 횟수: 탐색전투 가능한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색전투는 1일 최대 50회로 보충되며 추가탐색전투를 원할 경우 로디를 사용하여 보충할 수 있습니다.
1. 영웅, 몬스터 선택: 탐색조의 영웅이나 몬스터의 얼굴을 클릭하면 해당 유닛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인벤토리: 탐색조 인벤토리에 보유중인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템 사용하기: 현재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착용 가능한 장비아이템은 장착이 되며 물약류 아이템은 선택된 캐릭터나 탐색조 전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버리기: 인벤토리가 가득찬 경우 필요없는 아이템을 버릴 수 있습니다. 버려진 아이템은 다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1. 포획 몬스터 정보: 탐색조가 포획한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몬스터 전투참가: 포획된 몬스터를 전투에 참가시킬 수 있습니다.
3. 몬스터 버리기: 포획된 몬스터를 버릴 수 있습니다. 몬스터는 최대 3마리까지만 포획할 수 있으므로 추가로 몬스터를 계속 포획하기 위해서는 보유중인 몬스터를 버리거나 귀환한 후 다시 탐색을 진행해야 합니다.
4. 몬스터 교체창: 전투참가 버튼 클릭시 뜨는 창으로 현재 탐색조에 편성된 몬스터와 포획된 몬스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영웅과 몬스터는 교체될 수 없습니다).
1. 탐색 중 몬스터를 만나면 전투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전투모드는 수동모드와 자동모드로 구분됩니다.
수동모드: 직접 컨트롤하여 전투를 진행합니다.
자동모드: 설정된 스킬AI에 따라 전투를 진행합니다.
2. 남은 전투시간: 최초 5분의 전투시간이 주어지며 전투시간이 종료되면 보상을 받지 못하고 전투가 종료됩니다..
3. 몬스터 정보: 적으로 출현한 몬스터 정보입니다.
4. 스킬, 도구, 포획, 도망, 휴식 메뉴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타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스킬: 적에게 스킬을 사용합니다. 대상이 한줄인 경우 상,하 한줄을 선택하여 4마리의 적에게 한번에 스킬을 사용합니다.
포획: 출현한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으며 영웅만 포획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체력이 낮을 수록 포획할 확률이 높아지며 1레벨 별몬스터는 체력과 상관없이 포획할 수 있습니다.
도구: 탐색조 인벤토리에 있는 물약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망: 현재 전투에서 불리하다고 판단될 경우 도망 칠 수 있습니다. 도망에 성공하면 내구도는 감소합니다.
휴식: 체력이나 마력이 부족할 경우 휴식을 취합니다. 휴식 회복량은 캐릭터의 정신 능력치에 따라 다릅니다.
5. 턴 게이지: 노란색 게이지로 순발에 따라 적용되는 턴게이지입니다. 게이지가 먼저 차는 순서대로 턴을 받게 됩니다.
탐색- 퀘스트
1. 자원, 아이템, 몬스터알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퀘스트는 종류에 따라 필드에 표시됩니다.
금 퀘스트: 보상으로 금 획득
목재 퀘스트: 보상으로 목재 획득
석재 퀘스트: 보상으로 석재 획득
마석 퀘스트: 보상으로 마석 획득
고기 퀘스트: 보상으로 고기 획득
보석 퀘스트: 보상으로 보석 획득
장비아이템 퀘스트: 보상으로 1~50레벨 장비 아이템 랜덤으로 획득
소모성아이템 퀘스트: 보상으로 물약 아이템 랜덤으로 획득
몬스터알 퀘스트: 보상으로 몬스터알 랜덤 1개획득
액세서리 퀘스트: 보상으로 1~50레벨 액세서리 아이템 랜덤으로 획득
3. 클리어된 퀘스트는 매일 0시에 다시 생성됩니다.
자동탐색
1. 수동탐색을 진행할 여유가 없다면 자동탐색으로도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자동탐색을 클릭하면 자동탐색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탐색을 실행하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여도 탐색조는 자동탐색을 계속 진행합니다.
2. 자동탐색 시간
최대 12시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탐색 시간이 길 수록 아이템 획득률이 증가하지만 탐색조가 사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자동탐색 남은 시간
현재 탐색조의 자동탐색 시간이 표시됩니다.
자동탐색 귀환을 클릭하면 탐색조가 귀환하며 탐색조가 경험치만 획득하고 강제로 귀환됩니다.
자동탐색은 중간에 귀환할 경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4. 자동탐색 보상과 결과기록
자동탐색을 무사히 종료한 경우 경험치와 자원을 획득하며 일정확률로 장비아이템 몬스터알, 초마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동탐색 후 탐색조가 전멸한 결과가 기록으로 남은 경우 경험치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멸한 탐색조는 탐색시간이 종료된 후부터 부활이 시작됩니다.
자동탐색 결과로 획득되는 아이템과 경험치 정보는 기록 > 시스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알
1. 몬스터알은 몬스터 퀘스트나 자동탐색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보관함에 보관됩니다. 알을 부화시키면 랜덤으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알마다 서로 다른 종류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AI 스킬 설정으로 유닛의 스킬 사용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탐색조 인벤토리
1. 탐색지역에서 획득된 아이템을 성 인벤토리에 넣거나 반대로 탐색조 인벤토리에 필요한 아이템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2. 탐색조 인벤토리에 물약 아이템을 보충해서 수동 탐색에 나가면 탐색도중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전쟁
1. 성을 공격할 때 필요한 포인트 입니다. 매일 60점의 배틀 포인트가 자동 지급됩니다.
최대 보유 가능한 배틀 포인트
일반성: 200포인트 / 군단장: 300포인트 / 국왕: 400포인트
전투시 소모, 획득량
공격할 성의 전투력 랭킹이 자신의 성보다 높거나 동일하거나 하위 20위 랭킹 안에 포함되는 경우 배틀 포인트 20포인트 소모
공격할 성의 전투력 랭킹이 자신의 성보다 하위 21위 ~ 100위 랭킹인 경우 전투력랭킹 차이에 따라 배틀 포인트 소모량이 1씩 증가
2. 배틀포인트 보충
배틀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로디를 사용하여 배틀포인트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1. 성이름
성 공격 리스트에 나타나는 모든 성은 배틀포인트만 여유있다면 공격이 가능합니다.
같은 군단원이거나 같은 국가원인 성은 공격하거나 공격 받을 수 없습니다.
2. 보호모드표시
성전투 결과 패배하였거나 사망한 방어조가 있는 성은 일정시간 보호모드에 걸립니다.
보호모드에 걸린 성은 다른 성이 공격할 수 없습니다.
3. 소속군단
해당성이 가입되어 있는 군단의 이름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군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전투력 랭킹
해당 성의 전투력 랭킹입니다.
자신의 성 전투력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00위권과 하위 100위권 성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1. 보유중인 배틀포인트
현재 보유중인 배틀포인트와 공격시 필요한 배틀포인트가 표시됩니다.
배틀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전투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2. 공격개시
조편성이 완료되었다면 공격 버튼을 눌러 전투를 진행합니다.
3. 전투순서 선택
해당 전투조의 전투 참가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대기조는 전투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4. 저장, 전체취소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조편성이 저장됩니다.
전체취소를 클릭하면 조편성이 초기화됩니다.
1. 성전투는 한 조당 5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2. 5 분의 전투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공격조의 패배로 처리됩니다.
3. 성전투시에는 포획이나 물약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4. 성전투는 3전 2승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5. 성전투 중 도망버튼을 눌러 도망 칠 수 있으나 그 조는 패배처리 됩니다.
6. 성 공격전투 승리시 전리품과 명성 100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성 공격전투 패배시 명성 75점이 감소합니다.
8. 성전투를 진행하면 영웅의 장비 아이템 내구도가 감소합니다.
1. 성전투에 대한 기록은 기록 > 전쟁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투를 진행했던 공격조와 방어조의 정보, 전리품 등의 전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친분이 있는 성인 경우 우호성을 클릭하여 우호성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적대성으로 추가하고 싶은 성은 적대성을 클릭하여 적대성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어설정
1. 다른 성이 침공을 방어하기 위하여 방어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3전 2승제이므로 최소 2개조는 편성해야 방어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3. 적이 침공한 시점에 훈련이나 탐색등 다른 일을 하고있는 캐릭터는 방어조에 편성되어 있어도 전투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방어전투 시작시 배틀포인트 5점을 획득합니다.
방어전투 성공시 배틀포인트 5점을 추가획득 합니다.
방어전투 실패시 배틀포인트 15점을 추가획득 합니다
A.I 스킬 설정
1. 방어조에 편성된 각각의 캐릭터들은 스킬 A .I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A. I 스킬설정을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A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공격전투시 사용되는 스킬 A. I와 방어전투시 사용되는 스킬 A . 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T에 설정된 스킬부터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4. 공격 A. I : 공격전투시, 탐색전투 자동모드시, 군단전 공격전투시 적용
방어 A. I : 방어전투시, 군단전 방어전투시 적용
10. 기록
1. 시스템: 탐색, 훈련, 부활, 건축, 연구등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쟁: 성 전투결과, 군단전투결과, 군단원 성전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신함: 다른 성주로부터 전송된 서신, 경매장 이용정보, 군단관련 정보, 선물받은 아이템 등을 서신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서신을 통하여 다른 영주에게 아이템이나 몬스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서신 받을 성주의 성번호나 성이름을 입력하고 보낼 아이템(몬스터)을 선택하여 확인을 클릭하면 아이템(몬스터)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아이템이나 몬스터를 보낼때는 등급에 따라 정해진 양의 금이나 로디가 수수료로 사용됩니다.
성 랭킹
1. 같은 서버 내에 있는 모든 성주의 랭킹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성의 순위를 알고 싶다면 성이름을 입력하여 찾기를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성랭킹은 영토, 전투력 (레벨, 고기소모량, 스킬등급)으로 산출됩니다.
전투력 랭킹
1. 같은 서버내에 있는 모든 성주의 전투력 랭킹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투력 랭킹은 전투력 (레벨, 고기소모량, 스킬등급)으로 산출됩니다.
11. 군단
군단정보- 군단 가입 전
1. 군단창설
새로운 군단을 창설할 수 있습니다. 군단명과 군단 엠블렘을 등록하여 군단을 창성합니다.
녹남작 이상의 계급을 가지고 있는 성주만 군단을 창설할 수 있습니다.
군단 창설시 50000금이 소모됩니다.
2. 군단가입
가입버튼을 누르면 군단리스트가 출력됩니다.
원하는 군단을 클릭하여 가입신청을 한 후 군단장이 가입을 승인하게 되면 군단원이 될 수 있습니다.
군단정보 – 국단 가입 후
1. 군단 정보
군단이름, 군단장, 군단초마석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군단 초마석
군단원들이 획득하여 군단에 귀속된 초마석의 개수입니다.
3. 접속 여부
현재 군단원의 접속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초마석 공헌도
각각의 군단원이 획득하여 군단에 누적된 초마석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5. 리벤지
군단에 귀속된 초마석을 사용하여 방어전투에서 패배한 군단원을 공격한 성에게 보복전투를 진행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리벤지 수만큼 군단 초마석을 사용한 것을 의미합니다.
초마석
1. 군단에 가입된 성주가 수동탐색이나 자동탐색을 진행하면 초마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초마석은 군단에 귀속 되며 리벤지전투나 초마석 상점 이용에 사용됩니다.초마석 상점은 군단장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초마석 몬스터는 군단장이 구입하거나 군단원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리벤지
1. 군단 보유 초마석을 이용하여 자신의 성을 공격하였거나 군단원의 성을 공격한 성에게 복수할 수 있습니다.
2. 성 > 기록 > 전쟁에서 자신의 성 방어전투기록이나 군단원 방어전투 기록을 확인하게 되면 리벤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리벤지 버튼을 클릭하면 군단에 귀속된 초마석 1개를 사용하여 랭킹에 상관없이 공격한 성을 대상으로 공격전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4. 리벤지 버튼은 군단원이 방어전투에서 패배한 시점부터 7일간만 유지됩니다.
군단전쟁
1. 성전투와 마찬가지로 군단도 전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군단장만이 성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군단장의 배틀포인트 80점과 군단 초마석이 소모됩니다.
3. 군단전투는 5개성 대 5개성을 상대로 진행합니다.
4. 군단전투는 5개성이 가입한 군단만 가능합니다.
5. 자신의 군단 전투력 랭킹 기준으로 위, 아래 10개 이내의 군단만 공격 가능합니다.
6. 컨트롤 없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군단장만이 볼 수 있습니다.
7. 성점수 상위군단에 공격할 경우 초마석 5개를 사용하여 공격가능하며 하위군단을 공격할 경우 초마석 10개를 사용합니다.
상위군단 공격성공시 초마석 10개를 획득하며 공격실패시 방어자에게 초마석 5개를 빼앗깁니다.
하위군단 공격성공시 초마석 5개를 획득하며 공격실패시 방어자에게 초마석 10개를 빼앗깁니다.
8. 모든 군단은 방어실패시 24시간 보호모드를 받으며 다른 군단 침략 시 보호모드는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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