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 1주년을 맞이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고착화 되어 있는 모바일게임 매출 차트에 변화를 일으키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25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며 단 하루도 1위 자리를 내어놓지 않았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기 흥행에 잠깐이나마 제동을 걸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27일 2위를 기록하는 등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아이온'의 디렉터로 활동한 바 있는 레이드몹 지용찬 대표가 개발해 화제를 모은 모바일 RPG '루디엘'이 양대 앱 마켓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순조롭게 출발했으며, '데스티니 차일드'와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펜타스톰' 등의 게임들 또한 지난 주에 이어 상승세를 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반다이남코의 모바일 RPG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3위를 차지하며 큰 폭으로 순위가 상승하며 매출 상위권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켰다.
지난 25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반다이남코는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카페 드 원피스'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22일에는 새로운 이벤트 '난투전! 초신성!'을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 공개 한 바 있다.
'난투전! 초신성!'은 매달 새로운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 콘텐츠로, 각 팀이 포인트를 놓고 경쟁하는 '해적 연합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해적 연합 모드'는 무작위로 '몽키 D 루피', '트라팔가로', '유스타스 캡틴 키드' 등 총 3개의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특정 모험을 클리어 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해야 한다.
한편, 지난 주 10위를 기록하며 10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데스티니 차일드'가 4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넥스트플로어는 지난 24일 네 번째 레이드 시즌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3'와 신규 5성 차일드 '리타'를 선보였다. 이번 레이드 콘텐츠는 1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5성 확정 차일드 소환권과 크리스탈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새롭게 추가된 차일드 '리타' 또한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지난 23일 양대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된 모바일 액션 RPG '루디엘'이 이번 주 9위를 기록하며 10위권 내 진입, 순조롭게 출발하고 있다.
'루디엘'은 탱커, 딜러, 힐러로 나뉜 10여 종의 직업을 선택해 PC MMORPG에서 느낄 수 있었던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무작위로 다른 유저가 난입하는 '무한의 탑', 공성 전투의 재미를 살린 '개인 요새전', 보스 몬스터 '화룡 크라핌'과의 대규모 전투, 1대1 결투장과 3대3 난투장 등 PVP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가 지난 주 28위에서 16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했다.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는 길거리 농구를 콘셉트로 한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으로,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컨트롤이 중요한 실시간 대전 방식을 채택해 타 모바일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법을 구현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모바일 스포츠 대전게임이 매출순위 상위권에 진입한 것은 이례적인 만큼, 앞으로의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특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단 하루도 매출순위 1위를 놓치지 않고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밀어내고 이틀 동안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놀라운 흥행세를 보였다.
지난 주 13위를 기록했던 '펜타스톰'은 이번 주 8위를 차지하며 10위권 내 진입에 성공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9위를 기록한 '루디엘'은 애플 앱스토어 10위를 기록, 양대 앱 마켓 10위권 내 진입하며 순항하고 있다.
이 외에 지난 주 21위를 기록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이번 주 13위에 올라서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상승세를 탔으며, 지난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전서버 대규모 PVP 콘텐츠 '아레나'와 '공훈 어빌리티' 시스템과 신규 펫, 날개, 탈것,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WING 전장의 날개'가 이번 주 16위를 기록하며 오랜 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최근 신규 장수들을 연달아 업데이트하며 매출순위 회복에 힘쓰고 있는 '삼국블레이드'가 이번 주 21위를 기록하며 다시 30위권 내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12일에는 위나라의 대표 장수인 사마의의 부인 '장춘화'를 선보였으며, 오늘(29일)은 시와 음악으로 유명한 여류 문학가 '채염'과 오나라를 대표하는 장수 중 한명인 충신 '주태'도 참전했다. 더불어 길드원이 합심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연맹 협동전'이 추가됐으며, 일기토와 비무장의 보상이 상향돼 기존 봉황장식과 함께 최대 보옥 1,00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룽투코리아가 야심 차게 준비한 모바일 액션 RPG '아이테르: 천공의 성'이 27위를 기록하며 30위권 내 진입했다.
'아이테르: 천공의 성'은 지난 26일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룽투코리아의 야심작으로, 동서양을 대표하는 30여 종의 영웅과 공중요새 '천공의 성'을 발전시켜 나가는 재미가 특징이다.
특히,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높은 수준의 그래픽, 시원한 타격감 등 액션 RPG가 갖춰야 할 재미는 물론이고 '시뮬레이션 게임' 모드, 디펜스 게임 방식의 유저 제작 콘텐츠 'UGC(useu Generated Contents)'등을 게임 내에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