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던파&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결승전 9일 개최, '록맨 레거시 콜렉션 2' 8일 발매

등록일 2017년08월08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8월 둘째 주에는 횡스크롤 액션게임의 대표주자 '록맨'의 콜렉션 타이틀부터 걸출한 액션게임을 선보인 닌자씨어리의 액션게임, 그리고 '배트맨'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텔게임까지 여러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캡콤은 8일 '록맨'의 팬들을 위한 콜렉션 타이틀 '록맨 레거시 콜렉션 2'를 멀티플랫폼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같은 날 'DmC: 데빌메이크라이', '헤븐리소드' 등의 액션게임을 통해 이름을 알린 닌자씨어리가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을 발매한다.

더불어 '워킹 데드', '울프 어몽 어스' 등으로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텔게임게임즈는 '배트맨: 더 텔테일'의 후속작 '배트맨: 더 에너미 위드인'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발매하며, 9일에는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 유저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질 '던파&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7 SUMMER 파이널' 결승전이 개최된다.

게임포커스는 8월 둘째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과 게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 게임 출시 일정
'록맨 레거시 콜렉션 2' 발매 (8일, PS4)


캡콤을 대표하는 횡스크롤 액션게임 '록맨'의 작품을 모아놓은 '록맨 레거시 콜렉션'이 두 번째 모음집으로 돌아온다.

'록맨 레거시 콜렉션 2'는 '록맨7'부터 '록맨10'까지의 작품을 모아놓은 타이틀이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시리즈인 만큼 게임이 어렵게 느껴지는 플레이어를 위해 체크 포인트에서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중단 세이브' 시스템과 받는 대미지가 반으로 줄어드는 '방어력 UP' 시스템 등이 지원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타임어택 모드인 '챌린지'와 콘셉트 디자인 및 스케치, 프로덕션 아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박물관' 모드, 다양한 BGM을 들어볼 수 있는 '사운드' 모드도 포함되어 있다.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 발매 (8일, PC & PS4)


같은 날 8일에는 '헤븐리소드'와 'DmC: 데빌메이크라이'로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닌자씨어리의 신작 액션게임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이 PC와 PS4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켈트족 여전사 '세누아'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은 액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바이킹에 의해 일족을 잃은 '세누아'가 되어 복수를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DmC: 데빌메이크라이'나 '헤븐리소드'처럼 호쾌한 액션을 펼칠 수는 없는 대신, 날렵한 몸놀림과 보유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더불어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캐릭터의 심리묘사를 위해 케임브리지 대학의 건강신경 담당 교수에게 자문을 구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배트맨: 더 에너미 위드인' 발매 (8일, PC & PS4)


이어 같은 날 8일 또 다른 텔테일게임즈의 신작 '배트맨: 더 에너미 위드인'이 PC 및 PS4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이미 '워킹 데드'와 '울프 어몽 어스', '왕좌의 게임' 등의 작품들을 어드벤처 게임으로 선보인 바 있는 텔테일게임즈는 지난 2016년 선보였던 '배트맨: 더 텔테일 시리즈'에 이어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배트맨: 더 에너미 위드인'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시리즈를 대표하는 빌런 '조커'과 '리들러'는 물론이고 새로운 위협인 연방 요원들과 대립하게 되며, 수수께끼의 공포에 휩싸인 고담시를 수호하기 위해 '배트맨'이 되어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더불어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부커 드윗'과 '라스트 오브 어스'의 '조엘'을 연기한 게임 성우 트로이 베이커가 다시 한번 '브루스 웨인'으로 돌아오며, 이번 작품에는 '클라우드 플레이' 기능을 통해 온라인 연결 후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스토리의 방향을 결정할 수도 있다.


# 게임 행사 일정
넥슨 '던파&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7 SUMMER 파이널' 결승전 (9일)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최강자를 가리는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7 SUMMER' 결승전이 9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부문 진현성 선수와 김창원 선수의 대결이 성사됐으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과 '세라'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어 펼쳐지는 '사이퍼즈' 경기에서는 '12월26일' 팀과 루트(Route) 팀이 맞붙어 우승컵의 주인을 가리게 되며, 우승팀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