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엑스컴2: 선택된 자의 전쟁' 29일 발매, 펄어비스 IPO 기자간담회 30일 개최

등록일 2017년08월29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8월 마지막 주에는 PS4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외계인에게 빼앗긴 지구를 탈환하기 위한 처절한 싸움을 그린 '엑스컴2'의 확장팩 '선택된 자의 전쟁'이 29일 멀티플랫폼으로 발매되며, 같은 날에는 PS4 진영을 대표하는 골프 게임 '뉴 모두의 골프'가 발매된다.

이어 31일에는 팔콤의 명작 액션 RPG '이스 오리진' 한국어판이 PS4, PS VITA 버전으로 발매되며, 같은 날 로그라이크 RPG와 미소녀의 이색적인 조합이 특징인 '오메가 라비린스 Z'가 PS4 및 PS VITA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한편, 30일에는 '검은 사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펄어비스가 상장을 앞두고 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게임포커스는 8월 마지막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과 게임 관련 행사를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엑스컴2: 선택된 자의 전쟁' 발매 (29일, 멀티플랫폼)


먼저 명작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엑스컴2'의 확장팩 '엑스컴2: 선택된 자의 전쟁'이 29일 멀티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선택된 자의 전쟁'은 본편인 '엑스컴2'에서 한 단계 진화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저항군들을 세 가지 세력으로 구분해 구현했다는 것. 잠행과 폭파, 그리고 저격에 특화된 '리퍼', 근접전에 뛰어난 '스커미셔', 강력한 사이오닉 에너지를 사용하는 '템플러' 등 새로운 저항군을 활용해 외계인에 저항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보유한 병사간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유대' 시스템도 추가됐다. '유대' 시스템은 일종의 '전우조'라고 할 수 있는데, 유대를 맺은 병사는 추가로 행동력을 얻거나 한 대상에게 동시에 공격하는 등 다양한 보너스를 부여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의 적인 외계인 진영에도 스텔스 공격이 특기인 '어쌔신', 저격 및 원거리전에 능한 '헌터', 사이오닉 능력을 활용해 엑스컴 대원들을 위협하는 '워록' 등 신규 영웅과 유닛들이 추가되어 볼륨이 늘어났다.

'뉴 모두의 골프' 발매 (29일, PS4)
같은 날인 29일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골프를 지향하는 '모두의 골프' 최신작 '뉴 모두의 골프'가 PS4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한국어판으로 발매되는 '뉴 모두의 골프'는 시리즈 중 가장 넓은 '오픈 코스'를 지원하며, '챌린지' 모드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플레이 하거나 '혼자서 스트로크' 모드로 어려운 코스를 연습해볼 수도 있다.

여기에 두 팀으로 나뉘어 홀 스코어 득점에 따라 승패를 가리는 '홀 쟁탈전'도 재미를 더한다. 특히, 한 개의 컨트롤러로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및 친구들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스 오리진' 한국어판 발매 (31일, PS4, PS VITA)


이어 31일에는 팔콤의 대표 RPG '이스' 시리즈의 프리퀄 작품인 '이스 오리진' 한국어판이 PS4 및 PS VITA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이스Ⅰ'과 '이스Ⅱ'의 이야기가 펼쳐지기 700년 전의 고대 이스 왕국의 이야기를 다룬 '이스 오리진'은 높은 난이도와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을 바탕으로 호평 받은 팔콤의 대표 타이틀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PS4' 및 'PS VITA' 버전의 한정판은 전용 수납 박스와 OST, 공식 비주얼 북 등으로 구성됐으며, 공식 비주얼 북에는 '이스 오리진'의 주요 인물은 물론이고 '이스'의 주요 설정이 모두 포함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오메가 라비린스 Z' 발매 (31일, PS4, PS VITA)
이어 같은 날에는 로그라이크 RPG '오메가 라비린스 Z'가 PS4와 PS VITA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던전과 초기화되는 레벨, 캐릭터가 사망할 시 모든 아이템을 잃게 되는 '로그라이크' 장르와 미소녀의 이색적인 조합이 특징인 '오메가 라비린스'의 최신작 '오메가 라비린스 Z'는 전작보다도 더욱 향상된 비주얼과 게임성을 자랑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오메가 라비린스 Z' 한정판에는 게임 본편과 함께 한정판 오리지널 커버, 캐릭터 디자이너 와다츠미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제 박스와 가슴 마우스패드, 설정 자료집과 홈 화면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5종이 제공된다. 여기에 초회 특전으로는 게임 본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각 인형 랜스'와 '오메가 실드' 다운로드 코드도 제공된다.

#게임 행사 일정
펄어비스 IPO 기자간담회 (30일, 수)

한편, 30일에는 9월 상장을 앞두고 있는 펄어비스가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자사의 대표 MMORPG '검은 사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펄어비스는 기업 공개 및 상장을 앞두고 기자 간담회를 열고 기업공개(IPO)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공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오는 9월 14일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으며, 내일(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수요예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약 예정일은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이다. 공모 주식수는 180만주, 공모 희망가액은 8만 원~10만 3천 원이다.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1,440억 원~1,854억 원이며, 상장 후 시가 총액은 9,653억 원에서 최대 1조 2,428억 원이 될 예정이다.

만약 공모가대로 상장이 진행될 경우 넷마블, 엔씨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 컴투스에 이어 다섯 번째 시가 총액 1조 원 이상의 기업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