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17]초대형 모바일 MMORPG 테라, 넷마블과 손잡고 모바일로 돌아오다

등록일 2017년11월16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테라M'은 글로벌 2,500만 명의 유저가 즐긴 PC MMORPG '테라'의 감성을 재현한 차세대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매력적인 비주얼을 계승한 테라M은 풀 3D의 자유로운 시야를 제공하여 그 동안 쿼터뷰에 갇혀 있던 유저들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또한 카이아의 전장, 분쟁지역을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는 지금까지의 모바일 게임과 차별화되는 PC온라인 게임 수준의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지금까지 잊혀졌던 영웅들의 이야기, 테라 원작의 1,000년 전 이야기를 담아내다
악신 티투스가 신들의 전쟁에서 승리한 뒤 선한 신들은 모두 죽거나 봉인되었고, 티투스가 만들어 낸 생명체인 '거인'들은 전 아르보레아를 짓밟고 신성 제국을 세웠다. 신성 제국은 거인들이 신 그 자체인 제국이었고, 거인을 제외한 아르보레아의 모든 종족은 신성 제국의 잔인한 통치 속에서 수 백 년간 고통 받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만족의 다반 헬칸이 신성 제국에 대항하기 위한 독립군을 창설하자 전 대륙의 생명체들은 각자의 사연을 안고 독립군에 합류하여 제국과의 전쟁을 준비하게 되고, 유저는 신성제국에 맞서 싸우는 독립군이 되어 머나먼 여정을 떠난다.

원작 IP를 완벽하게 모바일로 재현하다
'테라M'은 글로벌 2,500만 유저가 즐긴 초대형 IP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MMORPG다. 원작 PC 테라가 선보였던 액션성, 다채로운 코스튬, 그리고 엘린을 위주로 한 개성만점의 캐릭터성은 한 시대를 풍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테라M은 이러한 원작 고유의 감성을 충실히 재현하여 당시의 향수와 감동을 느끼게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대륙을 이동할 때 날개짓 하는 페가수스, 다양하고 개성 있는 코스튬, 유저를 따라다니는 귀여운 펫과 탈 것 등 모든 테라의 향수를 이제 모바일에서 느껴볼 수 있다.

테라M이 PC 테라와 비교했을 때 가지는 한 가지 차별점은, 캐릭터의 직업이 고정되어 있어 유저들이 번거롭게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현재 공개된 6종의 캐릭터 외에도 무궁무진한 직업의 캐릭터들이 준비 중이다.


원작의 손맛 살아있는 다이나믹 액션
MMORPG에서 기대하기 어려웠던 액션과 타격감은 테라M이 가지는 또 하나의 특색이자 강점이다. 테라M의 영웅들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액션과 콤보스킬을 통해 대전게임 수준의 박진감을 제공한다. 원작 PC 테라와 마찬가지로 각 영웅들은 고유의 회피 기술도 가지고 있어, 장비와 자동 사냥으로 극복할 수 없는 강한 상대를 만났을 때 유저의 조작 숙련도에 따라 드라마틱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테라M에서 유저는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자유롭게 연구하고 실험할 수 있다. 스킬 및 특성 초기화 기능을 타 게임과 달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장비 성장의 어려움 역시 극복할 수 있다.


역할이 살아있는 진정한 MMORPG의 파티플레이를 손안에서 즐긴다
영웅들의 클래스 차별화가 강조된 테라M에서는 탱커/딜러/힐러의 각기 다른 역할수행이 중요하다. 게임 속에 물약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도 직업별 명확한 역할분담의 기반이 된다.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수단이 없기 때문에 탱커와 힐러의 존재감이 타 게임에 비해 크며, 파티플레이의 필요성이 두드러진다.

이러한 역할 분담은 테라M의 던전 및 레이드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각 클래스마다 최적화된 스킬 및 연계기가 제공되기 때문에, 전투모션만 다른 딜러들이 장악하던 기존 게임과는 달리, 진정한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길드 커뮤니티'
길드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테라M의 커뮤니티 공간이다.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길드 업적, 길드 상점, 길드 보상과 버프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길드 대전을 통해 최고의 길드에 도전할 수도 있다. 또한 길드 마을에서 자라고 있는 티아란의 나무는 길드원들의 노력으로 성장한다.


테라M만의 독특한 PVP, '카이아의 전장'
카이아의 전장은 테라M만의 독특한 3vs3 팀 대전으로 MOBA와 유사한 진행방식을 가지고 있다. 승리조건 시간 내의 상대방의 넥서스를 파괴하거나 시간 종료 시 킬수가 더 많은 진영이 승리하게 된다.

3vs3으로 경기장에 입장하면, 맵의 중앙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공성 정령과 상대 유저 처치를 통해 팀 레벨을 올리고 전투를 통해 상대 진영 타워와 넥서스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이아의 전장 맵'은 또 다른 플레이 특수 규칙이 존재한다. 먼저 카이아의 전장에서의 플레이어 캐릭터는 레벨이 80으로 보정되며, 팀 레벨이 존재해 상대 진영의 공성정령, 타워, 유저를 처치하면 자동으로 팀 레벨이 상승한다.

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유저는 능력치 하나를 선택해 성장이 가능하며, 능력치는 총 4가지로 치명타 증가, HP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그리고 이동속도 증가가 있다. 또한 카이아의 전장에는 주기적으로 회복아이템이 생성되며, 해당 아이템에 접근하면 HP가 즉시 회복된다.


테라의 꽃 '엘린'부터 연금술사 '포포리'까지, 다양한 캐릭터들로 즐기는 파티플레이
'리나 엘린' - 엘린 / 사제


리나 엘린은 힐러를 대표하는 사제 캐릭터다. 사제를 대표하는 표준 스킬로 구성되어 있어 조작이 쉬운 편이지만, 팀의 체력과 마나를 관리할 수 있는 만큼 스킬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솔로 플레이 시에는 패시브를 이용한 평타 강화와 회복을 통하여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파티 플레이 시에는 파티원의 체력과 마나를 관리하며 위급 상황 시 무적을 이용하여 아군을 보호한다.


PVP에서는 몸이 약하고 공격 스킬이 다른 캐릭터보다 적기 때문에 각 스킬 사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하지만 궁극기를 통해 상황을 반전 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마나를 회복한다는 점에서 장기전 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올렌더 투르칸' - 아만 / 창기사


올렌더 투르칸은 거대한 창과 방패를 사용 하는 창기사다. 올렌더는 엄청난 내구성과 유지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 시 솔로 플레이에 비해 안정적인 탱킹 능력을 보여준다.

PVP 시 강력한 제어기인 궁극기와 포획 등을 이용하여 적을 제압하며, 솔로 플레이 시에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느리지만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올렌더의 핵심은 패시브의 유지이며 패시브 게이지가 사라지지 않게 끔 스킬을 잘 맞추어 사용해야 한다.
 
'라브렝' - 포포리 / 연금술사


라브렝은 마법봉을 이용한 마법과 자신이 제작한 물약을 사용하는 연금술사 캐릭터다. 스킬 연계와 광역 공격을 위주로 하는 원거리 딜러이며, 스킬이 전체적으로 강력하지만 쿨타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중요한 전투의 경우 스킬을 유의하여 사용해야 한다.


라브렝은 솔로 플레이 시 모여 있는 몬스터 그룹을 빠르게 스킬로 처리할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에서는 안정적으로 상황에 맞는 스킬 연계를 사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솔 워커' - 휴먼 / 권술사


솔 워커는 주먹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히는 근접 탱커다. 솔은 체력이 높고 방어력이 강한 전형적인 탱커이며, 조작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스킬의 구성은 대부분  공격형 스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딜러형 탱커 캐릭터에 가깝다.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일부 스킬들을 전투 중간중간 잘 이용하여 평균적인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솔로 플레이 시 강력한 전투력과 내구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스킬의 유틸리티에 의해 PVP에서 강력함을  뽐낼 수 있다. 파티 플레이 시에는 제자리 방어 스킬이 없는 만큼 근접 딜러들과의 호흡이 나쁘지만, 올렌더에 비해 강력한 딜링으로 빠른 클리어를 도울 수 있다.

'리벨리아 쿠벨' - 엘프 / 궁수


리벨리아 쿠벨은 활을 주무기로 이용하여 원거리에서 적을 타격하는 궁수 캐릭터다. 리벨리아는 강한 딜량과 사정거리를 이용해 PVP 또는 PVE에서 균형 잡힌 활약을 보여준다.

리벨리아 쿠벨은 모든 공격 기술 사용 시 '에너지' 라는 자원을 획득 하게 되며, 이를 활용하여 궁극기 및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다. 리벨리아의 패시브는 '속사'로, 에너지가 가득 찼을 때 일반 공격이 속사로 변경 되고 빠른 속도로 화살을 발사한다.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 모두에서 강한 원거리 딜을 적에게 가할 수 있으며, PVP 시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타워를 제거하거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다만 체력이 낮기 때문에 언제나 사정거리를 확인하며 싸워야 한다.
 
'레인 롤프' - 휴먼 / 무사


레인 롤프는 거대한 대검을 휘두르는 무사다. 빠른 접근과 탈출, 강한 딜링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인 레인 롤프는 스킬의 구성상 적에게 가까이 가거나  멀어지기 쉬우며 일부 스킬들은 중장거리 스킬이기 때문에 적을 공격하기 쉽다.

PVE에서는 분노를 궁극기로 소모하여 보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PVP에서는 분노를 패시브로 소모하여 피해를 회복하고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딜러의 특성상 몸이 약하고, 근접에서 싸워야 하기 때문에 상황 파악 능력과 조작에 대한 요구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