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PC 나온다... Acute Angle PC korea 공식 기자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8년03월16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Acute Angle PC Korea는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컴퓨터인 ‘Acute Angle Cloud(이하 AAC)’의 한국 공식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Acute Angle Cloud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AC소개 및 향후 한국 지역에서의 전략 발표회가 진행됐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서비스를 담당하는 찰스 레고 (Charles Rego)는 “우리 회사는 블록체인기술을 이용해서 전세계적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공유경제에 기여하고자 한다. 단순히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하드웨어적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할 것이며 금융계와 협업해 공유경제를 만들어 최종적으로 에코시스템 생태계를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다.

AAC는 글로벌 분포식 IaaS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전 세계에 분포된 블록체인 노드(Acute Angle PC, 이하 AAPC), 탈 중심적인 공공 블록체인 플랫폼(Acute Angle 체인), 데이터 처리와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 노드에 분포한 분포식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이루어졌다.

W10의 환경에서 구동돠는 AAPC는 하드웨어적으로 2중 주파 WIFI, Acute Angle Cloud, 쿼드코어 CPU, 8GRAM+64GM EMMC 128GB SSD등의 시스템 하드웨어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AAC는 PC 출시 이후 노트북 및 휴대폰 제품군으로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Acute Angle Cloud를 통해 자신의 전자지갑을 관리할 수 있다

AAPC는 AAC의 분포 노드로서의 세계 첫 블록체인 컴퓨터로, 인터넷, 오락, 사무관리 등 일반 컴퓨터가 가진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포식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브로드밴드, 저장, 컴퓨팅 파워를 공유하고 이를 보상하는 생태계를 구축했다. 특히 오픈 API를 통한 앱 개발을 지원하며 AAPC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면 보상으로 제공되는 Acute Angle Coin토큰을 통해 다양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토큰은 자신이 사용할 수도 있고 타인과의 거래도 가능하다.

Acute Angle Cloud팀은 미국, 한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지역을 시작으로 추후 유럽지역에서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홍콩에서는 세계 첫 블록체인 하드웨어 앱 오프라인 체험 스토어를 4월 중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서는 Acute Angle Cloud의 공식 출범식과 함께 한국과 중국 양국의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하드웨어의 발전 방향을 이야기하는 토론회,  걸그룹 드림캐쳐 등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