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셋째 주, 각종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20일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항해 어드벤처 게임 '도둑의 바다(Sea of Thieves)'를 정식 발매하며, 같은 날에는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로그 리마스터'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21일에는 세가퍼블리싱 코리아가 '전장의 발큐리아4' 한국어 번역판을, 22일에는 한국닌텐도가 '젤다무쌍 DX'를 정식 발매한다. 또한 23일에는 '니노쿠니2'와 'A Way Out'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19일에는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지역별 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첫 번째 시즌이 개막하기 때문에 국내 e스포츠 팬들에게도 의미있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도둑의 바다(Sea of Thieves)' 정식 발매(20일, PC/Xbox One)
먼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어드벤처 게임 '도둑의 바다(Sea of Thieves)'를 20일 정식 발매한다. '도둑의 바다'는 보물을 찾아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해적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해적단을 구성하여 보급품이나 보물을 찾기 위해 바다를 항해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다른 유저들의 해적단과 만나 해상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유령 해적선과 조우하여 이들과 싸우는 등 다양한 모험들을 즐길 수 있다.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로그 리마스터'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0일, PS4/Xbox One)
같은 날, 인트라게임즈가 유비소프트와 협력하여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전용 소프트웨어 '어쌔신 크리드 로그 리마스터'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어쌔신 크리드 로그 리마스터'는 기존 시리즈 작품인 '어쌔신 크리드 로그'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플레이어는 '템플러'가 되어 지금까지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암살단'을 추적하게 된다. 전작 '어쌔신 크리드4 블랙프래그'에서 호평을 받았던 '해상전'과 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는 한편, 다양한 콘텐츠와 우수한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어쌔신 크리드 로그 리마스터'에서는 지금까지 발매된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으며, '건 경의 갑옷 퀘스트'와 '세이블 요새 포위' 미션, 무기, 복장, 선박용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등이 포함된 마스터 템플러 팩 및 탐험가 팩이 제공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전장의 발큐리아 4'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1일, PS4)
이어 21일에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시뮬레이션 RPG '전장의 발큐리아4'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전장의 발큐리아4'는 전쟁에 참여한 주인공 클로드의 시선을 통해 유럽 대전을 그린 작품으로 수채화 풍의 일러스트와 그래픽, 전략과 액션을 융합한 'BLiTZ'를 통해 전장이라는 극한 상황에서 펼쳐지는 드라마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지닌 전차, 기동성이 높은 정찰병, 화력에 집중한 돌격병, 회복을 담당하는 지원병 이외에도 대전차병이나 저격병 등 다양한 병과들을 통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이끌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국닌텐도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설들 DX'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2일, 닌텐도 스위치)
또한 22일에는 한국닌텐도가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설들 DX'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젤다무쌍'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 '무쌍' 시리즈의 콜라보 작품으로, 총 29명에 이르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통해 일기당천의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젤다무쌍'에서는 조이콘을 통해 2인 플레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링크와 젤다의 경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의상을 포함해 기존에 배포된 모든 DLC가 수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 정식 발매(23일, PC/PS4)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23일 자사의 인기 판타지 RPG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을 정식 발매한다. '니노쿠니' 시리즈는 북미와 유럽에서 많은 상을 받고 전 세계 190만 장 이상을 출하한 인기 판타지 RPG.
이번 작품에서는 음모에 의해 나라에서 추방당한 어린 왕 '에반'이 되어 거대한 악을 토벌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지브리 스튜디오와 레벨5의 합작 하에 제작되어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을 느낄 수 있으며, '히사이시 조'가 음악에 참여하여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A 'A Way Out' 정식 발매(23일, PS4/Xbox One)
이어 같은 날, 게임피아가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 전용 소프트웨어 'A Way Out'을 정식 발매한다. 'A Way Out'은 싱글 및 온라인 협력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2명의 죄수 중 한 명이 되어 교도소를 탈출해야 한다. 도주극으로 시작하여 드라마를 강조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진행되는 게임 흐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 Way Out'은 특히 2인 협동 플레이를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양측 플레이어가 서로 유기적으로 영향을 주는 구조를 통해 기존의 어드벤처 게임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개막(19일)
한편,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지역별 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첫 번째 시즌이 19일 개막한다. 이번 시즌의 첫 경기에서는 BlossoM과 Meta Athena의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주요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오버워치 e스포츠의 인기 팀으로 자리잡은 RunAway와 전력 보강을 통해 신흥 강자로 떠오른 MVP Space 사이의 대결도 예고되어 있어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매주 월, 화, 수요일에 저녁 7시부터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MBC 스포츠 플러스2 채널을 통해 전경기가 생중계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