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귀여운 멍냥 셰프와 함께하는 레스토랑 경영, 플레이위드 '코코레스토랑: 오늘 뭐 멍냥?'

등록일 2018년09월04일 10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위드가 오는 9월 중순 출시할 예정인 '코코레스토랑: 오늘 뭐 멍냥?'은 중국의 돌로조이가 개발한 SNG(Social Network Game) 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코코레스토랑은 유저가 점장이 되어 강아지, 고양이를 의인화한 캐릭터들을 직원으로 고용하고 다양한 에피소드를을 통해 레스토랑을 운영해가는 경영 시뮬레이션이다. 플레이위드는 국내 실정에 맞게 한글화하여 9월 중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코레스토랑에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60여종의 캐릭터와 함께 단순히 음식을 파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상점 인테리어와 요리 레시피를 만들 수 있고, 가게 홍보까지 더해져 레스토랑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고양이, 개 등 주요 캐릭터에서 특징 및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코코 레스토랑에서 60여종의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웰시코기, 푸들, 말라뮤트, 잉글리시 숏, 먼치킨 등 다양한 품종과 그에 따른 설정과 일러스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 캐릭터들은 하나 하나의 스킬 그리고 그들만의 독특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들 캐릭터와의 캐릭터와의 호감도를 높히면 레스토랑에 좋은 영향을 주는 스킬을 가지게 되며 이를 통해 더욱 원활한 레스토랑 경영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들 캐릭터들은 셰프, 서버 등 레스토랑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인 요리, 가게 인테리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하는 캐릭터들을 볼 수 있다.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인테리어

 



 

모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느낄 수 있듯이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는 많은 손님들을 끌 수 있는 기본 하드웨어적인 요소이다. 플레이어는 바닥, 벽지를 비롯해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취향대로 선택하여 배치 할 수 있다. 단순히 배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구 위치와 디자인 레벨에 따라 손님의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이미 2D게임에선 봐왔던 바와 비슷하게 게임의 인테리어는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가게의 확장, 그리고 가게 주변의 여러 시설까지 눈여겨 보고 그에 맞게 레스토랑의 안밖을 꾸며나갈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야외에 있는 주변 가게와 상점 등의 위치와 거리 등도 고려도 해야 한다. 게임 중 플레이어는 잘 짜여진 인테리어의 본인 레스토랑에서 손님 등이 가게의 인테리어나 동선 등에 반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멍냥 셰프들과 함께 만드는 나만의 특급요리

 



 

코코레스토랑에서 플레이어는 광동요리, 사천요리와 같은 다양한 중국요리를 기본으로 하여 전통다과 및 디저트, 특별요리를 비롯 한국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한국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출시 후 다양한 국가의 요리 콘텐츠 업데이트가 바로 예정되어 있다. 레스토랑에서 요리는 레스토랑 가치 평가의 주요 요소 중 하나로, 진행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모으고, 요리마다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고 저장 할 수 있다. 경영 상태에 따라 레시피를 선택하여 손님에게 제공하는 등 요리와 관련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요리를 만드는 과정도 다양한 퀘스트로 전개된다.

 
레스토랑의 레벨을 올리고 확장하자

 



 

코코레스토랑의 플레이어가 가지는 가장 큰 목적은 직원 능력치에 따른 급여와 음식의 퀄리티에 맞는 가격, 인테리어에 대한 손님의 만족도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레스토랑의 레벨을 올리고 확장해 나가야 한다.

 

코코레스토랑에서 플레이어는 멍냥이 크루, 코코레스토랑만의 독특한 인테리어, 멍냥 셰프가 만든 특유의 요리등 3박자의 조합으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한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가 있는 만큼 모아지 자본을 통해 레스토랑을 확장하고 동네 지역 명소로 만들어야 한다.

 

물론 이들 요소 외 게임 중 다양한 에피소드와 퀘스트가 게임 중간중간 재미를 더한다. 손님과의 대화를 통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부터, 판매/접객관련 미션 등 레스토랑 성장과 진행을 돕는 여러 미션들이 존재하며 완료 시 레시피, 재료, 재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의 홍보를 위해 소위 말하는 바이럴을 통한 입소문, 전단지 등 다양한 마케팅 등을 해 레스토랑의 인지도 또한 높혀야 한다.

 

9월 중순 한글화 통해 정식 서비스

 



 

SNG 게임답게 코코레스토랑은 친구와의 교류를 통해 경영에 필요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인테리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를 비롯 필요한 식재료를 지원 요청하거나 내 요리를 위탁판매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와의 경쟁 시스템 인 미식대결, 운영 랭킹이 존재하여 그에 따른 보상 아이템 등으로 더욱 흥미진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위드는 9월 중순 한글화 및 콘텐츠의 최적화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공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