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네이버, 인공지능 상품추천 시스템 'AiTEMS' 일본 라인쇼핑 적용... 쇼핑 상품 추천 기능 시범 운영한다

2018년09월12일 09시4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인공지능 상품추천 시스템 'AiTEMS(에이아이템즈)'를 일본 라인쇼핑에 적용하고 AiRS(에어스)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쇼핑 상품 추천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
 
라인쇼핑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제공되는 쇼핑 플랫폼으로, 일본을 비롯한 대만,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딥러닝을 기반으로 유사한 상품을 자동으로 묶어 추천하는 AiTEMS 기술과 실제로 해당 기술을 쇼핑 서비스에 적용,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라인쇼핑에서도 상품 추천을 시도한다.
 
AiTEMS가 적용된 라인쇼핑은 일본에서 라인앱 내 라인쇼핑 메뉴를 실행하고 원하는 상품을 클릭한 후, '연관상품 추천(가칭)' 영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라인쇼핑에 진입한 후 운동화를 클릭했다면, 브릿지 페이지를 통해 해당 운동화와 유사한 스타일, 가격대, 색상의 운동화를 추천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격비교가 가능하도록 외부 쇼핑 사이트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AiTEMS는 이전에 사용자가 라인쇼핑에서 상품을 클릭하고 검색 및 구매했던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하여, 해당 상품과 비슷하거나 함께 볼만한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과정을 거친다.
 
네이버 AiTEMS 이정태 리더는 “지난해 9월 네이버 모바일 쇼핑판에 AiTEMS를 적용한 이후, AiTEMS 영역에서의 사용자 클릭 수와 구매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 해왔다”라며, “일본에서도 충분한 실험과 사용자 반응을 살피며, 더욱 정교한 상품 추천이 가능하도록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하반기 중 대만 라인쇼핑에도 AiTEMS를 적용하며 개인화 상품 추천에 대한 실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메이드맥스 신작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초대 내각 인선 마무리... 李 대통령, 신임...
안다미로 신작 'PUMP IT UP R!SE' 7월 15일...
법원 "전기아이피로의 IP 승계는 적법"......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2025년 하반기 업...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