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접근성은 높이고 경험의 깊이는 더한, 블레이드 & 소울의 대담한 도전 '블레이드 & 소울 S'

등록일 2018년11월09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동양적 색채와 화려한 전투 액션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블레이드 & 소울이 더 많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

 

블레이드 & 소울 S는 매력적인 SD 캐릭터와 원작 PC 블레이드 & 소울의 3년 전 스토리,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다이나믹한 오픈 필드, 그리고 풍부한 콘텐츠 볼륨이 강점이다. 블레이드 & 소울 S는 특정 게임 장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방대한 필드 콘텐츠와 자체 전투 방식을 도입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 RPG 게임을 시장에 선보이고자 한다.

 

강함,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 나만의 드림팀

 



 

블레이드 & 소울 S는 원작 블레이드 & 소울 세계로부터 3년 전 이야기를 담고 있는 프리퀄 작품으로, 원작에서 다루지 않은 과거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S에 등장하는 모든 영웅들은 기존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려 외형, 대사, 화려한 무공(스킬) 연출을 선보이게 된다. 캐릭터 획득과 성장에 따라 점차 많은 콘텐츠가 공개되어 컬렉션 완성 과정 자체로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블레이드 & 소울 S에서의 영웅 획득과 성장은 단순 능력치 강화에 머물지 않고, 이용자 경험과 세계관을 확장시키는 주요 장치로 활용된다. 원작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수 많은 영웅들의 숨겨진 스토리는 블레이드 & 소울 S의 새로운 주인공들이 이끄는 메인 스토리와 결합시켜 블레이드 & 소울 IP 세계관과 스토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데 기여한다.

 

실시간 오픈 필드에서 만나는 진짜 강호
주로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을 활용하는 유사 장르 게임들과는 달리, 블레이드 & 소울 S의 성장, 사냥, 전투,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등은 모두 대규모로 동시 수행 가능한 오픈 필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블레이드 & 소울 S의 오픈 필드는 날씨와 지형을 포함한 각종 환경 장치가 실시간으로 변화한다.

 

이러한 환경적 장치는 게임 플레이의 판단 기준이 되어 필드 내 사냥이나 전투가 매 순간 다양한 양상으로 달라진다. 블레이드 & 소울 S는 장르적 한계에서 벗어나 대형 MMORPG 게임 수준의 필드 콘텐츠와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용자 간 의사소통이 자유로워 실시간 협력 또는 경쟁을 통해 다양한 협력∙갈등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원작의 핵심 커뮤니티인 ‘문파’ 시스템 역시 제공된다.

 

오감을 자극하는 전투
블레이드 & 소울 S는 원작 블레이드 & 소울이 자랑하는 역동적인 전투 모션과 타격감은 물론, 전투 과정에서 매 순간 요구되는 이용자 선택과 판단이 유의미하게 작용돼 극적인 장면을 만들어 낸다.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화려한 스킬 연출 외에도, 단순히 화면을 감상하는 자동 전투에서 벗어나 게임의 전투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요소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변수와 영웅, 스킬 조합을 활용해 성공적인 플레이를 펼칠 경우 더욱 화려한 전투 연출을 경험할 수 있다. 전투 연출은 시각적 효과 수준에 그치는 것이 아닌 게임의 새로운 재미 요소가 된다. 블레이드 & 소울을 즐긴 이용자라면 원작 영웅들의 특별한 인연에 따라 발생하는 연계 공격을 새롭게 경험해볼 수 있어, 블레이드 & 소울 S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전투의 묘미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