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동양 신화 속 영웅들이 한 자리에, 플레이위드 1월 신작 '신세계'

등록일 2019년01월04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위드가 오는 1월 중 서비스할 예정인 '신세계(중국 서비스 명: 윤회결)'는 중국의 유명 개발사인 완미세계가 개발한 모바일 RPG 게임이다.

 

신세계에서 유저는 중국을 포함한 동양의 유명 고전과 설화에 등장하는 손오공, 우마왕 등 캐릭터 조합을 통해 전투 및 던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40여명이 넘는 다양한 전설 속의 영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중국에서도 지난 4월에 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후 인기 순위 3위, 매출 28위를 기록하는 등 현재도 인기리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국내 실정에 맞게 한글 음성 더빙 및 텍스트를 모두 현지화하여 1월 중 게임을 정식 출시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서유기, 봉신연의 등 다양한 오리엔탈 세계관과 캐릭터가 뭉쳤다

 



 

신세계는 서유기, 봉신연의 등 우리가 주변에서 책으로 보고 이야기로 듣던 다양한 중국 고전과설화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마치 동양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연상시키는 세계관과 함께 손오공, 우마왕, 삼장 등 여러 캐릭터들이 게임 내 어우러져 등장한다.

 

이들 캐릭터를 바탕으로 천상계, 인간계, 요괴세상으 삼계 세상을 배경으로 그려지는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캐릭터들의 또 다른 스토리가 전개된다. 플레이위드는 이들 스토리를 바탕으로 신(神)들의 세계이자 새로운(新) 세계관을 나타내는 중의적인 의미를 신세계라는 제목으로 표현했다.

 



 

특히 초반 게임내에서 등장하는 손오공, 우마왕, 태백금성 등은 그들만의 캐릭터 조합으로 동양판 어벤저스 조합 구성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0여명이상의 다양한 캐릭터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다양한 캐릭터 또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종 전투, 던전부터 소셜시스템까지 유기적으로 연결

 



 

신세계에서는 스토리 진행은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컷 장면을 도입했으며, 캐릭터 표정, 보이스 연기를 통해 높은 스토리 몰입도를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전투 효과 및 게임 시스템 전반에 풀 보이스가 적용되었다. 플레이위드는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들 음성들도 모두 전문 성우 더빙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게임 내 무협과 판타지를 조합한 다양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배경은 게임 내 화려함을 더해준다. 게임 내 캐릭터, 전투, 뽑기,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 요소는 각종 전투부터 소셜 시스템까지 모바일 게임 내에서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게임 내 일러스트나 이미지 또한 동양풍 색채가 가미되어 세계관 표현이 확실하며, 유저 인터페이스 또한 각각의 화면 구성에 따라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40여명 이상의 동양 영웅들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에서는 손오공, 삼장법사, 우마왕, 자하, 태백금성, 사대천왕 등 우리에게 익숙한 동양 설화및 고전에서 볼 수 있었던 영웅들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약 40여 명 이상의 캐릭터가 구현되어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또 다른 영웅들이 추가된다. 이들 영웅은 레벨, 승급, 돌파, 무기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며, 각각의 필살기가 존재한다. 또한 캐릭터 별 코스튬에 따라 장착 시 부수적인 버프 상승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영웅은 태백금성과 손오공으로 초반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뽑기와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조각을 모아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다. 또한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콘텐츠가 존재하며, 캐릭터 조합에 따라 호감도 등을 통해 버프 획득도 가능하다. 메인 캐릭터 외에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펫이 있는데, 이들 펫 또한 뽑기나 소환을 통해 수집하며 획득할 수 있다. 펫은 캐릭터 강화에 필수적인 콘텐츠 중 하나로 수호신 역할을 하며, 현재 총 9종의 펫이 구현되어 있다.

 

싱글시나리오, PVP등 총 4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신세계에서 전투 콘텐츠는 싱글 플레이인 PVE, PVP, 재료 던전, 이벤트 던전의 크게 4가지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이 되는 기본 전투는 서유기 시나리오 형식을 지닌 싱글 스테이지 방식으로 유저 레벨에 따라 총 3가지 난이도로 제공된다.

 

싱글 시나리오나 던전 등을 통해 캐릭터의 레벨이 상승하며 유저는 본인이 키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PVP를 진행할 수 있다. PVP는 3명 중 1명을 상대방으로 선택하여 도전하는 비실시간 PVP와 실시간 1대1전투간 가능한 방식이 있다. 그리고 2대2팀전과 함께 본인의 캐릭터가 랜덤으로 주어져  실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총 4종류의 다양한 PVP를 즐길 수 있다.

 

던전은 각종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5개의 각기 다른 전투 던전이 제공되며, 1일 참여 횟수 제한을 뒀다. 그리고,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 던전이 게릴라적으로 생성되기도 한다.

 



 

인 게임내 전투는 수동, 스킬만 수동으로 조작하는 반자동, 완전 자동의 3가지 전투모드를 지원한다. 각 캐릭터는 4개의 일반 스킬과 1개의 회피, 1개의 필살기가 존재한다. 각 스킬은 고유의 쿨타임을 가진다. 게임 진행시 총 4명의 캐릭터 조합을 이루며, 1개의 캐릭터로 전투를 진행하며, 상태에 따라 실시간으로 남은 3명을 바꾸어 전투를 할 수 있다. 적을 포함한 모든 캐릭터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성에 따라 전략적 캐릭터 운영이 필요하다.

 

웹툰 [신과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뽑기는 유저레벨에 따라 단계적으로 오픈되며 이벤트 뽑기를 포함해 최대 8번까지 가능하다. 캐릭터를 비롯해 펫, 무기강화재료 등 다양한 종류의 뽑기를 제공한다. 신세계에서는 길드를 구성할 수 있으며, 길드는 소세계라는 별도로 구현된 맵을 통해서 커뮤니티 및 또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웹툰 [신과함께]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고유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에선 운세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며, 향후 게임 서비스시에는 신과함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영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1월 중 한글화 및 콘텐츠의 최적화를 통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