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서비스 장애… 게임 계정 로그인 불가에 게이머들 '부글부글'

등록일 2019년03월15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오류로 인해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오류로 인해 '페이스북' 계정 연동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또한 로그인을 하지 못하는 등 큰 불편을 겪고 있다.

 


 

USA투데이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이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오류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3일 정오 경부터 시작되었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서비스 장애가 일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른 새벽 시간부터 메신저 및 로그인 등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SNS 이용자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계정 연동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또한 로그인 불가 현상을 겪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물론이고 계정 연동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페이스북' 측이 문제를 해결해 서비스가 정상화 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는 상황.

 

로그인 및 가입 과정을 간소화해 유저들의 게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부분의 게임들은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 계정을 연동해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한다. 이러한 계정 연동은 별도의 계정 생성 과정 없이 간편하게 게임에 로그인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이번 서비스 장애와 같이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실상 유저와 게임사는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이번 '페이스북' 서비스 장애로 생긴 문제는 게임사들이 직접 해결할 수 없기에,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사들은 '페이스북' 연동 계정 로그인 불가 현상에 대해 공지사항으로 안내하며 진화에 나서고 있다.

 

페이스북 측은 자사의 주요 서비스에서 발생한 장애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이번 서비스 장애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서비스 정상화 시기 또한 미지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