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릴리스 게임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해외 온라인 광고 '동해' 대신 '일본해' 표기 오류 사과

2019년09월24일 18시4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2위에 올라서며 최근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릴리스 게임스가 최근 해외 온라인 광고 이미지에 동해를 일본해(Sea of Japan)으로 표기한 것과 관련해 국내 유저들에게 사과했다.

 

해당 광고는 릴리스 게임즈가 글로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 사이트에 게재한 광고로 일본 사무라이 '미나모토 노 요시츠네'를 전면에 내세웠으며 배경에는 일본 지도를 표시했는데 그중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된 것.

 

해당 사실이 알려져 유저들의 반발이 이어지자 릴리스 게임즈는 해당 광고를 즉각 중단했다.

 

이번 논란과 관련해 릴리스 게임즈는 "한국 이용자분들께 불편함을 끼쳐드려 매우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와 같은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릴리스 게임즈는 글로벌 통합 광고 이미지 소재 검수 절차를 강화할 예정이며, 동시에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운영 서비스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릴리스 게임즈의 사과문 전문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크루세이더 킹즈 I...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네이버웹...
원스토어, 9월 우수베타게임에 플레이웍스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
익숙한 골목이 공포가 된다... 스마일게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유저들 다 떠나겠네...
naver_143700829 | 09.24 22:17
댓글 0
4 1
유저들 다 떠나겠네...
naver_143700829 | 09.24 22:17
댓글 0
4 1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