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그리핀 김대호 감독 "조규남 대표와 갈등, 선수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 같아 떠났다"

2019년09월27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최대 e스포츠 대회인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19 롤드컵)'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둔 지난 26일 한국 대표팀 중 하나인 '그리핀'이 공식 SNS를 통해 그리핀의 김대호 감독과 상호 협의 하에 계약을 종료했다고 발표해 팬들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김대호 감독이 이와 관련해 개인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김대호 감독은 2017년 'LoL 챌린저스 리그'에 있던 그리핀의 코치로 합류했다. 그 당시 그리핀은 챌린저스 리그 승강전(2부 리그 강등전)까지 갔던 챌린저스 리그의 약팀이었지만 김대호 감독의 합류 후 챌린저스 리그 포스트 시즌까지 진출했으며, 감독으로 취임한 이후 2018년에는 그리핀을 'LoL 챔피언스 리그(롤챔스)'로 승격 시키는데 성공했다.

 

첫 롤챔스 시즌 당시 그리핀은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정규 리그에서 승승장구 했으나 결승전에서 kt 롤스터에 밀려 준우승에 머물렀다. 하지만 롤챔스 진출 첫 시즌 준우승을 이루어내며 가능성을 보였고 그 후 스토브 리그와 전반적인 팀 리빌딩 이후 진행된 '2018 케스파컵'에서는 전승 우승이라는 대업을 세우기도 했다.

 

올해에는 롤챔스에서 두 시즌 연속 SKt T1에 밀려 준우승을 기록하긴 했지만 쌓인 승점이 높아 2019 롤드컵 자동 진출을 확정 지었다.

 

롤드컵을 코 앞에 두고 갑작스러운 계약 종료에 대해 김대호 감독은 개인방송을 통해 "자세하게 밝힐 수는 없으나 두 차례의 롤챔스 준우승 이후 조규남 대표와 사소한 충돌이 생겼고 그 충돌이 이어지면서 상호 신뢰에 금이 갔다"라며 "서머 결승 2주 전부터 크게 갈등을 빚은 가운데 2019 롤챔스 서머 결승 종료 후 성적 부진과 감독 역량 부족의 이유로 해고를 통보 받았다"라고 밝혔다.

 

뒤이어 그는 "해고 통보에 대해 부당하다 생각해 대응했고 조규남 대표도 그 말에 동의해 정상참작이 됐으나 이미 신뢰가 깨진 상태에서 갈등만 지속돼 결국 계약 종료를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LoL e스포츠 대회 중 가장 큰 대회인 롤드컵을 앞두고 선수들의 캐어와 팀의 전략을 책임지는 사령관인 감독이 없어 선수들의 성적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팬들에 걱정에 대해서 그는 걱정하지 말라고 호언장담했다.

 

그는 팬들에게 "실제로 선수들이 열정이 있고 발전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기력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라며 "오히려 (조규남 대표와 김대호 감독이) 계속 갈등을 빚는 이상 내가 없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라고 밝히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한편 김대호 감독은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개인 방송을 하고 싶지만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지 오브 원더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장' 주...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신규 ...
밸로프 '라스트오리진', 제6회 ‘미스 오르...
조이 게임즈 신작 방치형 RPG ‘갓깨비 키...
kakao LINE

관련뉴스

'그리핀' 조규남 대표 공식 사임, 협박 및 부당 계약 체결 여부는 아직 조사 중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카나비 구출작전' 선언... "기성세대가 만든 불공정한 틀에서 청년 구할 것"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