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5일 발매, 엔씨 '피버 페스티벌' 26일 개최

등록일 2019년10월21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포커스가 창간을 맞은 이번 주에도 다양한 신작과 업계 행사들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10월 24일에는 퍼펙트월드가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25일에는 액티비전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이어 같은 날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아우터 월드'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또한 22일에는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현장에서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며, 24일에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제 3회 한국게임기자클럽 e스포츠대회'를 진행한다. 이어 26일에는 넥슨이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본선을 진행하며, 같은 날 '실험 게임 페스티벌 Out Of Index'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26일과 27일 양일간 엔씨소프트가 서울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에서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과 '피버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퍼펙트월드 '완미세계'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24일, 모바일)

 



 

퍼펙트월드가 10월 24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완미세계'는 동명의 PC MMO 게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플레이어는 '완미대륙'의 세계에서 육, 해, 공 3가지 공간을 아우르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완미세계'는 각기 다른 능력과 특징을 지닌 직업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던전 협력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하며, 출시 이전부터 '김종국', '로제' 등 인기 연예인을 홍보 모델로 기용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5일, PS4/Xbox One/PC)

 



 

액티비전이 10월 25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 PC 용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를 통해 정식 발매되며, PC 버전은 블리자드의 '배틀넷'을 통해 단독 출시될 예정으로 음성과 자막 모두 한국어로 제공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2003년 발매된 동명의 타이틀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원작의 핵심적인 재미와 콘텐츠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8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게임의 테스트 버전은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새롭게 탄생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아우터 월드'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5일, PS4/Xbox One)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10월 25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Xbox One 용 SF RPG '아우터 월드'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아우터 월드'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와 프라이빗 디비젼이 개발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은하게 변방에 위치한 식민지에서 게임 속 세계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특히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모든 이야기가 달라지며, 게임 속 등장인물들을 전부 죽여도 이야기가 진행되는 등 극한의 자유도를 보장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기자 간담회 개최(22일)

 



 

유니티 코리아가 10월 2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의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자 간담회는 10월 22일 열리는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현장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현장에서는 유니티에서 산업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국내외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티의 각 산업 분야별 주요 성과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제 3회 한국게임기자클럽 e스포츠대회' 개최(24일)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10월 24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라임 PC방'에서 '제3회 한국게임기자클럽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기자클럽 소속 기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현장에서는 회원사 소속 기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그 오브 레전드 - 칼바람 나락'과 '서든어택', '한게임 윷놀이' 등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본선 대회 개최(26일)

 



 

넥슨이 10월 26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제 4회 NYPC)'의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8월 진행된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14세 부문 상위 20명과 15~19세 부문 상위 60명 등 총 80명이 자신들의 기량을 겨루게 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제 4회 NYPC' 본선 대회 이외에도 동반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부대 프로그램들이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실험 게임 페스티벌 'Out Of Index 2019' 개막(26일)

 



 

실험 게임 전문 전시회 '실험 게임 페스티벌 Out Of Index 2019'가 10월 26일, 불광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상상청에서 열린다. 이날 현장에서는 국내외의 실험 게임 5종이 전시되며, 개발자들과의 Q&A 세션, 선정작 리뷰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대안 콘트롤러들을 한자리에 모은 초대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 개최(26일)

 



 

엔씨소프트가 10월 26일,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에서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의 결선을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본선 6개 라운드 합산 종합 순위 기준, 상위 10개 팀이 진출해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엔씨소프트 '피버 뮤직 페스티벌' 개최(27일)

 



 

엔씨소프트가 10월 27일, 올림픽공원에서 '피버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피버 뮤직 페스티벌'은 게임과 음악의 경계를 허물고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4회를 맞이했다. 이번 '피버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빈지노, 권진아, 선미, 고등래퍼3 출연자를 비롯해 헤이즈와 세훈&찬열, AB6IX, 정준일, 하성운, 마마무, 셀럽파이브 등 인기 뮤지션들이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