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Activision)은 28일,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가 개발한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이하 모던 워페어)'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패트릭 켈리 인피니티 워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 스튜디오 대표(Patrick Kelly, Creative Director and co-Studio Head, Infinity Ward)는 "커뮤니티가 보여준 열기와 에너지는 진정 놀라웠으며 이제 모든 팬들이 모던 워페어를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캠페인(Campaign),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그리고 협동전으로 구성된 모던 워페어는 플레이 스타일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출시는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모던 워페어는 장대한 스토리가 담긴 캠페인에 참전하고, 궁극의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전장에서 교전을 펼치고, 완전히 새로운 스펙 옵스(Special Ops) 경험을 통해 친구들과 힘을 합쳐 함께 플레이하는 모든 과정에서, 게임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된 진척도를 선보인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Byron Beede, Executive 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Call of Duty, Activision)는 “게임 분야에서 가장 기념비적인 작품 중 하나인 모던 워페어에 필적할 만한 것은 없다. 인피니티 워드는 이 멋진 타이틀을 재구성함에 있어 이 프랜차이즈에 대한 기대치 자체를 높이게 될, 놀랍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며 “모던 워페어 출시 모멘텀은 매우 놀라우며 오늘은 단지 출발일 뿐, 앞으로 많은 것들이 다가올 것이다. 오늘은 전 세계 콜 오브 듀티 팬들에게 정말 멋진 날”이라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사상 가장 큰 규모의 베타로 기록되고, E3 2019 게임비평가상 최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부문(Best Online Multiplayer Game Critics Best of E3 2019)을 수상한 모던 워페어의 멀티플레이어는 동급 최고의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 찬 게임 플레이를 통해 가슴 뛰는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은 극찬을 모은 2:2 총격전(Gunfight)과 전통적인 6:6 멀티플레이어, 많은 플레이어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map)은 물론, 그 사이를 채우는 다양한 규모의 전장에 이르기까지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를 벼려낸 새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높은 몰입감과 마치 사진처럼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엔진이 특징이다.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GPU)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world volumetric lighting(세계 용적 조명), 4K HDR, DirectX Ray Tracing (PC) 등 다양한 기법들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의 소재 시스템을 포괄하는 최첨단 시각 엔지니어링 기술들을 채택했다. 또 스펙트럴 렌더링(spectral rendering)이 열 복사 및 적외선 식별을 통한 게임 속 열 및 야간 투시 화면을 구현했다. 기술 투자를 통해 최첨단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블렌드 쉐이프(blend shape) 시스템이 제공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에 힘입어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 및 지원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가 완벽 지원된다.
모던 워페어를 개막 타이틀로 하는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의 출범 시즌은 2020년 초, 홈 앤 어웨이 방식의 경기를 시작한다. 리그에는 4개국, 12개 팀들이 참가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최고의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선수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에서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 등 각각의 플랫폼에서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nhanced Edition), 오퍼레이터 에디션(Operator Edition) 및 일반판(Digital Standard) 등 세 가지 선택 사양으로 선보인다.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모던 워페어 PC 버전의 멀티플레이어 및 스펙 옵스 모드를 누구나 50% 추가 경험치 등의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소비재 그룹(Activision Blizzard Consumer Products Group)은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더 많은 방식을 선보인다. 팬들은 세계적인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인 DRKN의 콜 오브 듀티 캡슐 컬렉션, 맥팔레인 토이즈(McFarlane Toys)의 콜 오브 듀티 라인업, 그리고 모던 워페어에서 영감을 받은 SCUF 게이밍(SCUF Gaming)의 컨트롤러 등에 이르기까지 최고 수준의 새로운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모던 워페어의 귀환을 기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독점 의류,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 수집품, 가정용품, 액션 피규어 및 아스트로(Astro), 콘트롤프릭(KontrolFreek), 피라미드 인터내셔널(Pyramid International)의 상품 꾸러미 등을 전 세계 주요 소매점 및 지정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의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 전면 최적화되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lizzard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 ATVI)가 완전히 소유한 계열사인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했고 비녹스, 하이-문 스튜디오(High-Moon Studios),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 및 슬레지해머 게임즈(Sledgehammer Games)가 개발을 추가 지원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