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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19]모바일에서 즐기는 진짜 '콘솔 급' 액션 게임, 언리얼 엔진 활용작 '프로젝트 스펙터' 공개

등록일 2019년11월17일 0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에 마련된 자사의 부스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게임들을 다수 공개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인플러스 산하의 Telos Studio가 개발 중인 모바일 MORPG '프로젝트 스펙터(Project Spectre)'. '프로젝트 스펙터'는 스팀펑크 세계관에 기반한 게임으로, 고아로 거리를 떠돌던 마리 키슬러가 유산을 물려받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던 중 우연히 살인사건에 휘말리고 그 배후에 있는 거대한 악을 막는 싸움을 그리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AAA급 모바일 게임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그래픽도 인상적이지만, '프로젝트 스펙터'의 진짜 매력은 자유도를 한껏 살린 배틀 시스템에 있다. 지금까지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콘솔 급의 액션"을 선언했지만 게이머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했던 것과 달리, '프로젝트 스펙터'는 플레이어가 액션의 재미를 어디에서 느끼는가를 제대로 포착해낸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에서 액션의 정의가 한층 발전할 가능성도 엿볼 수 있다.

 

상호작용이 추가된 '진짜 액션'

 



 

'프로젝트 스펙터'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액션이다.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액션 게임의 본질을 살리겠다는 야심찬 각오를 세웠지만, 사실상 같은 모션을 반복하거나 고저차에 대한 개념이 추가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그러나 '프로젝트 스펙터'는 플레이어의 모든 조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플로우 액션' 시스템을 채택해 전투의 자연스러움을 높이고 액션의 재미를 더했다.

 

플레이어가 전투를 진행하는 공간의 지형지물에 따라 액션이 완전히 달라진다.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에서 적을 구석에 몰아넣고 타격을 할 경우 큰 변화가 없는 것과 달리, '프로젝트 스펙터'에서는 마무리 동작으로 적을 벽에 때려넣는 등의 모션이 추가된다. 특히 플레이어의 앞에 뛰어넘을 수 있는 장애물이 있는 상태에서 상대를 타격하면 멋지게 장애물을 뛰어넘어 발차기를 날리는 연출을 감상할 수 있는 등 전투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편.

 



 

회피와 반격 동작도 자연스럽다. '프로젝트 스펙터'에서는 상대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면 반격을 시도할 수 있는데, 어떤 공격에 맞춰 반격을 시도하는가에 따라 동작이 완전히 달라진다. 상대의 발차기를 회피했다면 그대로 다리를 잡고 넘어뜨리며, 주먹을 피했다면 복싱에서 볼 법한 멋들여진 동작으로 상대를 때려눕힌다. 이에 단순히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공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형지물을 최대한 활용해 어떻게 멋진 액션을 보일 것인지를 생각하는 것도 '프로젝트 스펙터'의 재미 요소다.

 

'프로젝트 스펙터'를 플레이하는 내내 '용과 같이' 시리즈와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전투가 연상되었다. 공격과 회피가 매끄럽게 연결되는 점은 '배트맨' 시리즈를, 주변의 지형지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점은 '용과 같이' 시리즈와 상당 부분 유사하다. 두 게임 모두 액션에 있어서는 호평을 받았던 만큼, '프로젝트 스펙터'가 "콘솔 급의 액션"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감히 평가할 수 있겠다.

 

스팀펑크 세계관으로 그려낸 매력적인 그래픽

 



 

그래픽과 분위기 역시 매력적이다. 기자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팀펑크 세계관을 차용했는데, 곳곳에서 장르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주인공 '마리 키슬러'는 스팀펑크 풍의 건틀릿을 장착하고 적들을 때려눕히는데, 이 건틀릿의 디자인이 매력적인 편. 이 밖에도 산업혁명 시기의 복장을 입은 부랑배나 오버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듯한 미지의 괴물들도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Telos Studio는 '프로젝트 스펙터'에서 리얼 타임 컷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컷신이 등장할 경우 준비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게임 플레이의 화면에서 그대로 컷신이 이어진다는 것. 디바이스 사양 등 한계점이 많은 모바일 게임에서 과감히 이런 시스템을 선택했다고 하니, 언리얼 엔진이 지닌 강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하다.

 

한편, 에픽게임즈 부스를 통해 공개된 '프로젝트 스펙터'는 오는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를 모두 지원하며, 게임의 판매 방식을 비롯한 BM은 아직 구상 중에 있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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