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슈퍼마닐...
필리핀 최대 만화 콘텐츠 행사인 ‘슈퍼마닐라 코믹콘(SMCC 2025...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
취재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
취재
마침내 찾아온 '아르케아' 콜라...
취재
라인게임즈, 핵앤슬래시 '언디셈버'에 신규 시...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최강자 가리는 '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게임문화축제...
넥써쓰, AI 백엔드 솔루션 개발사 '백엔드엑스'...
게임과학연구원–충남콘텐츠진흥원, 데이터 기...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업데이트로 글로...
네오위즈 '피망 쇼다운 홀덤', 'TMT X 피망 쇼...
넥써쓰와 플레이위드코리아, '로한2 글로벌' 사...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한빛소프트, PC '오디션'에서 ...
한빛소프트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마운틴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SOOP,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
사이게임즈 'Shadowverse Korea Op...
라인게임즈, 핵앤슬래시 '언디셈버...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최강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
넥써쓰, AI 백엔드 솔루션 개발사 ...
게임과학연구원–충남콘텐츠진흥원...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업데...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 28일...
1995년 TV 시리즈가 나온 뒤 30년 동안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본의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가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됐다. 'Lines of EVANGELION -에반게리온전: 선-' 이라는 제...
2025-08-28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에...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슈퍼마닐라 코믹콘에서 한국 만...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허잇차! 세자님' 성우 ...
마침내 찾아온 '아르케아' 콜라보! 네오위즈 로키 스...
한빛소프트, PC '오디션'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 진행...
네오플 노조 전면 파업 철회... 8일부터 업무 임시 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 대회 'PM...
SOOP,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 생중계 및 탐방...
사이게임즈 'Shadowverse Korea Open 2025 Season 2' ...
라인게임즈, 핵앤슬래시 '언디셈버'에 신규 시즌 '심...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최강자 가리는 '챔피언스 ...
뉴스홈
>
오피니언
[독자투고]4주년을 맞이한 캡파 그리고 유저...
<SD건담 캡슐 파이터>의 4주년을 앞두고 인터뷰를 준비하는 도중에 꼭 말해주고 싶다는 한 유저의 메일을 받았다.이하는 유저가 제공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필자가 캡파를 시작한 것은 아마 777이벤트가 끝날 무렵이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그냥 가입만 해놓고 단순히 플레...
2011-02-11
[칼럼]온라인게임, 퍼플오션을 지향하기 위해서...
한게임의 ‘테라’가 상용화 이후에도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고, PC방 점유율 2위를기록하는 등 신예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게임은 10일 열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연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테라’는 MMORPG 시장에서 ...
2011-02-10
전화기는 과연 누가 발명한 것일까?
전화기를 가장 먼저 발명한 사람은 누구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매우 오랫동안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었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것 처럼 그레이엄 벨은 1876년 전화기의 발명으로 특허를 받았고, 벨보다 겨우 2시간 늦게 특허를 신청했던 엘리사 그레이는 아깝게도 '전화기의 발...
2011-01-28
[칼럼]테라, 아직 삼페인 터트리긴 이르다...
신작 흥행에 대한 갈증 때문이었을까.순항, 폭주, 태풍, 결전, 아성, 대박, 폭풍 등 연일 테라에 관해 쏟아지고 있는 반응을 함축한 단어들 중 일부다. 1월에 오픈한 게임들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테라지만, 이제 걸음마를 뗀 여느 게임들과 다를 바 없는 신작일 뿐이다. 다만 엔씨...
2011-01-20
3천년 만에 내 별자리가 바뀌었다고?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들은 자신의 별자리가 바뀌었을지도 모르니 다시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기존 12개였던 별자리가 ‘뱀주인자리’의 추가로 인해 13개로 늘어났기 때문. 아마 새로운 ‘뱀주인자리’의 주인공이 되었을지도 모를 일이다.미네아폴리스대 천문...
2011-01-17
[칼럼]PC방, 반발보다는 자정능력에 힘써야...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올 해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PC방 청소년 고용금지 법안을 추가하면서 PC방 업주들의 반발이 심하다. 본 법안은 개정안 2조 5항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 게임 제공업 및 인터넷 컴퓨터 게임 시설 제공업’...
2011-01-17
쨈 - 7화. 카트라이더
제 7화. 카트라이더
2011-01-15
불멸의 트라우먀 #2
제 2화. 경쟁사의 비밀
2011-01-10
[신년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게임포커스 독자여러분, 새해 첫 날 떡국은 혹시 드셨습니까?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지나고 어느덧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북한에 의한 연평도 피격, 사상 첫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아시아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위키리크스와 유럽의 경제위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세의 혼란 등 지...
2011-01-03
2011년 구글의 새 로고는 무슨 뜻일까?
구글이 2011년 새해를 맞아 또 한번 독창적인 로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역사적 혹은 사회적으로 특별한 기념일에는 구글만의 새로운 로고를 가리키는 구글 두들(Google Doodle)을 선보이고 있다. 2011년 1월 1일이 시작되던 새해 첫 날 구글은 이번에도 새로운 두들을 공개했다.구글이 이번에...
2011-01-02
불멸 트라우마 #1화
불멸 트라우마. 제 1화
2010-12-27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체 뭘 하실건가요?...
연인이 없는 직장인의 70%는 연인이 없더라도 크리스마스는 이성과 함께 보내고 싶은 것으로 조사됐다.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연인이 없는 직장인 337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응답자의 70%는 크리스마스에 다른때보다 더 외...
2010-12-24
조석의 대격변 만화 #4
제 4화. 대격변이 다가온다
2010-12-08
[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잃어버린 10년, e스포츠계는 무엇을 했나
블리자드와 국내 e스포츠 업계의 스타크래프트를 둘러 싼 소유권 논쟁이 점입가경이다. 자신들의 상품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주장하는 개발사와 10여년이 넘게 사용해 왔으니 공공재에 해당한다는 업계의 주장이 맞물려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양측의 오랜 논의에도 불구하고 평화적인 ...
2010-12-03
<
41
42
43
44
45
46
47
48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문톤 'ACECRAFT', '톰과 제리' 콜라보레이...
2
디볼버 디지털-Brigada Games, 신작 '쿼런...
3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
4
인연의 칼날로 악귀를 멸하라! '귀멸의 칼...
5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 '게임스컴 2025' ...
6
Niantic 'Pokémon GO' 신규 시즌 '변화하...
7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월 31일 'TEKKEN 8'...
8
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
9
스토브 '일러스타 페스 8' 인기 서브컬처 ...
10
한국시장 공략 나서는 앱차지, 한국 지사 '...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허잇차!...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
구자철과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행? 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