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4주년을 맞이한 캡파 그리고 유저...
<SD건담 캡슐 파이터>의 4주년을 앞두고 인터뷰를 준비하는 도중에 꼭 말해주고 싶다는 한 유저의 메일을 받았다.이하는 유저가 제공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필자가 캡파를 시작한 것은 아마 777이벤트가 끝날 무렵이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그냥 가입만 해놓고 단순히 플레... 2011-02-11
[칼럼]온라인게임, 퍼플오션을 지향하기 위해서...
한게임의 ‘테라’가 상용화 이후에도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고, PC방 점유율 2위를기록하는 등 신예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게임은 10일 열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연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테라’는 MMORPG 시장에서 ... 2011-02-10
전화기는 과연 누가 발명한 것일까?
전화기를 가장 먼저 발명한 사람은 누구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매우 오랫동안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었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것 처럼 그레이엄 벨은 1876년 전화기의 발명으로 특허를 받았고, 벨보다 겨우 2시간 늦게 특허를 신청했던 엘리사 그레이는 아깝게도 '전화기의 발... 2011-01-28
[칼럼]테라, 아직 삼페인 터트리긴 이르다...
신작 흥행에 대한 갈증 때문이었을까.순항, 폭주, 태풍, 결전, 아성, 대박, 폭풍 등 연일 테라에 관해 쏟아지고 있는 반응을 함축한 단어들 중 일부다. 1월에 오픈한 게임들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테라지만, 이제 걸음마를 뗀 여느 게임들과 다를 바 없는 신작일 뿐이다. 다만 엔씨... 2011-01-20
3천년 만에 내 별자리가 바뀌었다고?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들은 자신의 별자리가 바뀌었을지도 모르니 다시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기존 12개였던 별자리가 ‘뱀주인자리’의 추가로 인해 13개로 늘어났기 때문. 아마 새로운 ‘뱀주인자리’의 주인공이 되었을지도 모를 일이다.미네아폴리스대 천문... 2011-01-17
[칼럼]PC방, 반발보다는 자정능력에 힘써야...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올 해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PC방 청소년 고용금지 법안을 추가하면서 PC방 업주들의 반발이 심하다. 본 법안은 개정안 2조 5항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 게임 제공업 및 인터넷 컴퓨터 게임 시설 제공업’... 2011-01-17
쨈 - 7화. 카트라이더
제 7화. 카트라이더 2011-01-15
불멸의 트라우먀 #2
제 2화. 경쟁사의 비밀 2011-01-10
[신년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게임포커스 독자여러분, 새해 첫 날 떡국은 혹시 드셨습니까?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지나고 어느덧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북한에 의한 연평도 피격, 사상 첫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아시아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위키리크스와 유럽의 경제위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세의 혼란 등 지... 2011-01-03
2011년 구글의 새 로고는 무슨 뜻일까?
구글이 2011년 새해를 맞아 또 한번 독창적인 로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역사적 혹은 사회적으로 특별한 기념일에는 구글만의 새로운 로고를 가리키는 구글 두들(Google Doodle)을 선보이고 있다. 2011년 1월 1일이 시작되던 새해 첫 날 구글은 이번에도 새로운 두들을 공개했다.구글이 이번에... 2011-01-02
불멸 트라우마 #1화
불멸 트라우마. 제 1화 2010-12-27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체 뭘 하실건가요?...
연인이 없는 직장인의 70%는 연인이 없더라도 크리스마스는 이성과 함께 보내고 싶은 것으로 조사됐다.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연인이 없는 직장인 337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응답자의 70%는 크리스마스에 다른때보다 더 외... 2010-12-24
조석의 대격변 만화 #4
제 4화. 대격변이 다가온다 2010-12-08
[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잃어버린 10년, e스포츠계는 무엇을 했나
블리자드와 국내 e스포츠 업계의 스타크래프트를 둘러 싼 소유권 논쟁이 점입가경이다. 자신들의 상품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주장하는 개발사와 10여년이 넘게 사용해 왔으니 공공재에 해당한다는 업계의 주장이 맞물려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양측의 오랜 논의에도 불구하고 평화적인 ... 2010-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