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PC통신 전성기, '응사' 그 시절 청춘들은...
tvN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인 '응답하라' 시리즈의 최신작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이 지난 17일 평균 시청률 19.6%(최고 시청률 21.6%)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종방했다.지금까지 '응답하라 1997(이하 응칠)',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 응팔까지 총 세 개의 시즌을 방송한 응답하라 ... 2016-02-03
국산 게임들,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과 OST 작업 붐 이어가...
'응답하라 1988'의 OST 오혁의 '소녀'는 드라마 종영 후에도 음악사이트 월간차트 1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 돌파 등 드라마의 감동을 이어가고 있다.게임업계에서도 음악은 게임의 재미와 가치를 배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선보이는 신작 게임... 2016-02-02
[카드뉴스]'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로 살펴보는 스타워즈 ...
지난 해 개봉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흥행 돌풍이 새해 들어서도 여전히 거세다.지난 1월 31일 美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이하 스타워즈7)의 흥행수익이 20억 달러를 돌파할 예정이다. 현재 스타워즈7의 흥행 수익은 약 19억 8천 만 달러(미국 8억 9,540만 달... 2016-02-01
변화하는 게임광고 트렌드, '스타마케팅' vs '게임내용 강...
2016년에도 대형 스타들의 게임 광고 러쉬가 이어지는 가운데 2015년 말부터 게임의 컨셉이나 특징을 강조한 광고가 늘어나면서 게임광고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2014년 이전까지 게임광고는 게임 플레이 장면을 활용해 시청자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어필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다. 그... 2016-02-01
걸스데이, 여자친구, 방탄소년단... 게임으로 들어가는 인...
유명 아이돌 그룹들이 인기 온라인 게임의 펫이나 아바타 등 게임 내 콘텐츠로 속속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단순 보여주기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 성장을 돕거나 승패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구현되고 있어 게임 이용률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게임업... 2016-01-28
'블레스'부터 '소울앤스톤'까지... 1월을 뜨겁게 달굴 온...
모든 콘텐츠 산업들이 그러하듯 게임산업 역시 소비자의 소비 활동에 따른 성수기와 비수기가 존재합니다. 학생들의 겨울방학이 한창인 1월은 비교적 성수기라고 할 수 있지만 2월부터 4월까지는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의 외부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게임 매출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2016-01-27
'응답하라 1988', 응팔 쌍문동 세대들은 그 시절 어떤 게...
tvN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인 '응답하라' 시리즈의 최신작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이 지난 17일 평균 시청률 19.6%(최고 시청률 21.6%)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종방했다.지금까지 '응답하라 1997(이하 응칠)',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 응팔까지 총 세 개의 시즌을 방송한 응답하라 ... 2016-01-25
IP 사업 확장하는 게임업계, 글로벌 게임 IP OMU 성공 사...
2016년 게임업계에 '원 소스 멀티 유즈'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될까'원 소스 멀티 유즈'란 하나의 IP를 이용해 소설, 만화, 게임, 라이트 노벨, 캐릭터 머천다이즈 제품은 물론 영화까지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하여 출시하는 것을 말한다. 이미 문화 콘텐츠가 발달한 미국과 일본에서는... 2016-01-20
[돌직구]디펜스와 RPG의 재미를 함께, 복합장르 '이터널 ...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한 주간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 2016-01-19
'블레스'부터 '서든어택2'까지, 2016년 온라인게임 기대작...
올해 한국 게임 시장에서는 꽤나 다양한 온라인게임 신작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년에서 5년 이상의 개발기간과 많은 개발비용이 투자된 대형 게임들도 많습니다. 특히, 지난 해 출시 된 온라인게임들의 성적이 대부분 신통치 않았기 때문에 올해 등장하는 신작 온라인게임들의 ... 2016-01-19
[신년기획]한국 콘솔게임 회사들의 2016년 전망...
2015년,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플레이스테이션4가 견인하는 가운데 한글판 타이틀 출시가 급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한국닌텐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 플랫폼홀더들이 앞장서서 한국어화에 힘을 기울였고 디지털터치, 인트라게임즈, CFK, H2 인터렉... 2016-01-18
[신년기획]2016년 게임업계, 어떤 게임사를 눈여겨 봐야 ...
2015년 한국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강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온라인게임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에서 큰 힘을 쓰지 못했던 콘솔게임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4의 활약 속에 한글판 타이틀이 늘며 약진했다.모바일게임에서는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정상에 선 넥슨이 대히트작 '히트'를... 2016-01-12
[신년기획]동키콩부터 애니팡까지... 원숭이들이 등장했던...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가 밝았다. 예로부터 원숭이는 재주가 많고 영특한 점이 사랑 받으며 '강령탈춤' 등 다양한 탈춤에 등장해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한편 '타잔'과 같이 다양한 작품에서 주인공의 조수로 등장해 작품의 감초 역할을 해내고 있다. 특히, 붉은 색의 원숭이는 더욱 뛰... 2016-01-11
[신년기획]아이언맨부터 어벤져스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
지난 해 출시된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을 통틀어 가장 재밌게 즐긴 문화 콘텐츠를 손꼽으라면 아마도 마블의 히어로 무비를 손꼽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아이언맨을 시작으로 토르, 어벤져스, 캡틴아메리카까지 마블의 히어로 무비는 매년 영화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영화 시리즈 중 ... 2016-01-04
[연말기획]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 변화로 확인한 모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매해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시장은 2015년에도 새로운 기록을 쓰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2013년 2조 3천억 원, 14년에는 2조 9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올해 약 3조 6천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자료 출처: 2015 대한민... 2015-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