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던전앤파이터' 최대 유저 축제 '진: 던페' 14일 개최, 넥슨 '바람의나라: 연' 최종 CBT 11일부터 진행

등록일 2019년12월09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연말이 다가올수록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가 진행돼 게이머들을 즐겁게 만들고 있다.

 

14일 넥슨 '던전앤파이터'의 최대 오프라인 유저 축제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14일부터 15일에는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종합 이벤트 'AGF 2019'가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또한 최근 e스포츠 시장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고 있는 카나비 사태의 반복을 막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이동섭, 하태경 의원이 'e스포츠 제도 개선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편 이번 주에는 그리운 게임들의 현 세대 플랫폼으로 재탄생한 작품의 출시 또는 테스트 소식이 연이어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넥슨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바람의나라' 모바일 버전 '바람의나라: 연'이 11일부터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12일에는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 받은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 리마스터드'와 '닌자 자자마루군 콜렉션'이 출시되고, 13일에는 추리 게임 명작 '탐정 진구지 사부로 더블팩'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프라이빗 디비전과 파나쉬 디지털 게임즈 '앤세스터: 인류의 여정' 정식 발매(9일 / PS4, Xbox One)

프라이빗 디비전과 파나쉬 디지털 게임즈가 3인칭 탐험 생존게임 '앤세스터: 인류의 여정(앤세스터)'의 콘솔 플랫폼 버전을 9일 정식 출시했다.

 

앤세스터는 초창기 인류의 시작으로부터 수백만 년 동안의 진화를 통해 해당 무리가 생존하도록 유도하는 게임으로 앞서 출시된 PC STEAM 플랫폼에서 플레이어들의 극잔을 받은 게임이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최종 CBT(11일~16일 / 모바일 안드로이드)

넥슨의 모바일게임 신작 '바람의나라: 연'이 11일부터 16일까지 최종 CBT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의 대표 PC MMORPG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특색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제작한 작품이다.

 

사전에 신청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CBT에서는 1차 테스트에서 받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밸런싱에 중점을 두고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원작 특유의 캐릭터 성장 시스템인 '체력/마력'에 비례한 기술 대미지 적용, 마을에서의 결투 시스템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 리마스터드(Ghostbusters: The Video Game Remastered)'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12일 / PS4, 닌텐도 스위치)
세이버 인터렉티브가 개발한 액션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 리마스터드(Ghostbusters: The Video Game Remastered, 이하 고스트버스터즈 리마스터)'의 한국어 번역판이 12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된다.

 

고스트버스터즈 리마스터는 팬들과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던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이다. 원작 영화의 비주얼을 충실하게 재현한 오리지널 멤버들과 함께 고스트버스터즈가 되어, 프로톤 팩을 짊어지고 유령들과 싸우며 뉴욕의 평화를 지켜내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닌자 자자마루군 컬렉션' 정식 출시(12일 /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12일 국내 출시하는 '닌자 자자마루군 컬렉션(시티커넥션)'은 패미컴 시기의 명작 게임 '자자마루군' 시리즈 5작품과 신작 '자자마루의 요괴대결전'을 하나의 타이틀로 모은 컬렉션 게임이다.

 

이번 작에서는 메뉴를 비롯하여 게임 내 뮤지엄, 컬렉션, 신작인 '자자마루의 요괴대결전'에서 한국어가 제공되며, 플레이를 통해 코인을 모아 총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해금하거나 갤러리를 추가하고 BGM을 교체하는 등 시리즈 팬들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을 담았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몬스터 보이와 저주받은 왕국'(12일 / PS4, 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액션 어드벤처 신작 '몬스터 보이와 저주받은 왕국'은 1986년 아케이드로 출시되었던 유명 아케이드 게임 '원더보이' 시리즈의 최신 작품이다. 특히 직접 손으로 그린 2D 그래픽과 기발한 레벨 디자인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한 게임 볼륨을 자랑한다.

 


 

인트라게임즈 '사무라이 쇼다운'(12일 / 닌텐도 스위치)
SNK가 개발한 검극대전격투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의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12일 출시된다.

 

SKN를 대표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사무라이 쇼다운'은 시원한 액션을 바탕으로 탄탄한 마니아 층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최적화한 사무라이 쇼다운은 TV 모드로 대화면 TV에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 모드와 테이블 모드로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출시 후에는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의 배포가 기다리고 있어 시리즈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진구지 사부로 DOUBLE PACK'(13일 / PS4, 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3일 국내 출시 하는 하드보일드 추리 어드벤처 게임 '진구지 사부로 DOUBLE PACK'은 '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와 '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퀄 스토리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이하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를 모두 수록한 작품이다.

 

1987년 4월 일본에서 패미컴 타이틀로 처음 발매되어 올해로 발매 32주년을 맞이하는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는 신주쿠 가부키쵸에 탐정 사무소를 차리고 활동하는 '진구지 사부로'와 그의 조수 '미소노 요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며 국내에서도 PlayStation2와 모바일을 통해 발매되어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 최대 볼륨을 자랑하는 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와 탐정이 되기 전 진구지 사부로의 어린 시절과 청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달로스: 디 어웨이크닝 오브 골든 재즈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마니아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행사 일정
이동섭, 하태경 의원 'e스포츠 제도 개선 방안 마련 토론회'(9일)

이동섭 의원과 하태경 의원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구단 그리핀과 카나비 선수의 불공정 계약으로 인해 발생한 '카나비 사태'의 재발을 막기 위한 e스포츠 제도 개선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9일 국회의원회광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e스포츠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준 카나비 선수 사태의 현황과 후속 조치 경과 및 협회를 중심으로 한 향후 제도 개선 방향에 대한 발표와 선수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마련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넥슨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14일)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의 최대 유저 오프라인 축제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하 던파 페스티벌)이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총 5,0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넥슨은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네오플 채용 설명회 '웰컴 데이'를 개최해 네오플 입사의 기회를 제공한다.

 


 

AGF 2019 조직위원회 'AGF 2019'(14일~15일)
국내외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 'AGF 2019'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14일 개최된다.

 

AGF 2019 현장에서는 이어서 'BanG Dream!', '앙상블 스타즈', '소녀 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등 다양한 인기 콘텐츠의 해외 성우들과 관련 캐릭터 굿즈를 각 참여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며, 캐릭터 콜라보 카페 F&B 팝업스토어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X.D 글로벌이 서비스 중인 '랑그릿사 모바일', '소녀전선', '벽람항로', '제5인격'을 활용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을 예정이다.

 

아울러 AGF 2019 현장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과 성우 및 주제가를 부른 가수가 무대에 올라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