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개념 e스포츠 대회 'TEN'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韓-中 매치, 치열한 접전 끝에 한국팀 승리

등록일 2020년02월27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SPOTVGAMES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공동 개최하는 신개념 e스포츠 대회 'The Esports Night(TEN)' 3회차 대회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이하 워3 리포지드) 한중 매치'가 지난 25일(화) 열렸다.

 



 

이번 워3 리포지드 한중 매치는 전통적인 워3 라이벌답게 팀 스코어 1대1 상황에서 마지막 세트를 한국이 승리하면서 '워크래프트 3' 강대국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첫번째 경기에서 조주연(LawLiet) 선수가 유지안카이(Yumiko) 선수를 2대 0으로 가볍게 승리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두번째 경기는 루얀차오(ColorFuL.LYC) 선수가 한국팀 주장 이형주(Check) 선수의 매치가 성사됐다. 치열한 접전 끝에 루얀차오 선수가 승리를 차지하며 중국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마지막 경기에서 장재호(Moon) 선수가 루웨이량(Fly100%) 선수를 상대로 뛰어난 전략과 플레이를 보여주며 한국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특히 이번 TEN 경기를 통해 중국 플랫폼(후야TV, 도유)에서 3백만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중국 워3 유저들의 양국 선수들을 향한 변함없는 애정과 TEN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대표로 출전했던 장재호 선수는 "드림핵 우승에 이어 TEN 한중전도 승리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온라인 매치였지만 충분히 재미있는 대회였던 것 같다"며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 주신 한국, 중국 팬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대회와 같은 한중 매치가 지속적으로 열린다면 선수로서 팬들에게 보다 좋은 경기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TEN 워3 리포지드 한중 매치에 승리한 한국팀에게 상금과 더불어 TEN 만의 특별 트로피인 긱스타 커스텀 수냉 PC가 수여됐다.

 

한편, TEN 4화는 '코로나19' 이슈로 3월에는 개최되지 않으며, 오는 4월 28일(화) 개최될 예정이다. 4화의 종목 및 매치업은 TE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스토리콘텐츠를 통해 공개된다.

 

스타크래프트와 카트라이더 그리고 워3 리포지드 대회까지 성황리에 종료한 시점에서 앞으로 진행될 TEN의 종목과 매치 업에 많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하인드 스토리, 대회 준비과정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TEN의 스토리 콘텐츠와 경기 VOD는 TE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