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너테인먼트 투자 확정

2020년04월28일 09시37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보육기업인 주식회사 이너테인먼트(대표 허민강)에 투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투자 대상이 된 이너테인먼트는 경기혁신센터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Champ' 7기 보육기업으로 신예 스타 홍보 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거리적 한계로 좋아하는 아이돌과 직접 소통할 수 없는 국내외 팬들을 위해 2019년 상반기 KT와 협력, 국내 최초 VR(Virtual Reality) 팬미팅 서비스 '바스타라이브 VR'과 'VR 라이브퀴즈쇼'를 개발해 서비스했다. 이에 지난해 'KT 파트너스 데이 어워드'에서 미래 기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이너테인먼트는 현재 태국 최대 통신사업자인 AIS에 K-POP 아티스트 콘텐츠를 공급하고, 신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함께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지속적인 VR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아시아 국가 대상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경기혁신센터가 보육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우수한 창업도약기 기업 시드머니 투자를 목적으로 2019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투자재원을 마련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직접투자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우수한 창업도약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시드머니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서울' ...
세시소프트 태세 변환 액션 판타지 '엘로아...
"에린 생활이 낭만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한국-베트남 잇는 문화·경제 가교 역할 ...
SOOP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