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기대작 '스톤에이지 월드' 18일 정식서비스, 화제작 '라스트 오브 어스 Pt II' 19일 발매

등록일 2020년06월15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스트 오브 어스'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6월 셋째 주에는 '라스트 오브 어스 Part II'를 비롯한 다양한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17일에는 한국닌텐도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첫 DLC '갑옷의 외딴섬'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17일부터 19일까지는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8일에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를 정식 발매한다.

 

이 밖에도 18일에는 넷마블이 '스톤에이지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9일에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라스트 오브 어스 Part 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6월 16일부터는 네오위즈가 온라인 인디게임 전시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을 진행하며, 17일에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버추얼 유튜버를 활용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특히 17일부터는 라이엇 게임즈가 '2020 LCK 서머'를 시작해 게이머들에게 풍성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출시 일정
한국닌텐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갑옷의 외딴섬' 발매(17일, NS)

 


 

한국닌텐도가 6월 17일, 닌텐도 스위치 용 게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첫 DLC '갑옷의 외딴섬'을 발매한다.

 

'갑옷의 외딴섬'은 '갑옷섬'을 무대로, 새로운 자연 환경과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야돈'이나 '파이어', '선더', '프리저' 등 1세대 포켓몬의 '가라르 폼' 뿐만 아니라 신규 포켓몬 '치고마'와 '우라오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2차 DLC인 '왕관의 설원'은 2020년 가을 중 발매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CBT 실시(17일 ~ 19일, 모바일)

 


 

그라비티가 6월 17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9시까지 자사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2차 CBT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핵심 요소를 그대로 담은 게임성을 통해 1차 CBT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라비티는 2차 CBT를 통해 텍스트 가독성을 높이는 등 보다 개선된 게임을 소개한다. 게임은 2차 CBT를 마치고 7월 중 정식 출시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 정식 발매(18일, PS4/NS)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6월 18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닌텐도 스위치 용 액션 게임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는 아틀라스의 인기 RPG '페르소나 5'의 외전으로, 무쌍 시리즈를 다수 개발한 오메가 포스와의 협업을 통해 시리즈 최초로 액션 게임으로 개발되었다. 게임은 본편에서 6개월 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여름방학을 통해 다시 모인 마음의 괴도단이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정식 서비스 실시(18일, 모바일)

 


 

넷마블이 6월 18일,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 '스톤에이지'를 모바일 플랫폼에 재해석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펫을 포획하고 수집하여 길들일 수 있다. 이 밖에도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을 통해 이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IEK '라스트 오브 어스 Part II'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9일, PS4)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6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어드벤처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Part II(The Last of Us Part II)'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라스트 오브 어스 Part II'는 너티독의 인기 어드벤처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5년 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엘리와 조엘은 와이오밍주 잭슨에 정착하지만, 또다른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게임은 앞서 국내외의 게임 전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올해의 게임 최다 수상 후보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다.

 

#업계 행사 일정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 개최(6월 16일 ~ 7월 7일)

 

x

 

네오위즈가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온라인 인디게임 전시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Banggusuk Indie Game Show, BIGS, 이하 비익스 2020)'을 진행한다.

 

'비익스 2020'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편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게임의 데모 시연은 물론 최신 게임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인디게임 전시회들이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기는 가운데, 네오위즈의 새로운 도전에 이목이 집중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신작 및 사업비전 소개 기자간담회 개최(17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6월 17일, 자사의 신작 및 사업비전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버추얼 유튜버 '슈블이'의 진행을 통해 스코넥의 신작 및 사업비전이 공개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VR 최초의 부분유료화 게임인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등의 게임을 준비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 '2020 LCK 서머' 개최(17일)

 


 

라이엇 게임즈가 6월 17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내 e스포츠 리그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2020 LCK 서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피해 방지를 막기 위해 롤파크에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2020 LCK 서머'에서는 국내 각 팀들이 최정상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