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비피랩 SW코딩교육센터, 교육부 비대면 바우처 사업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

등록일 2020년10월21일 14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비피랩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대면학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 안전망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교육부는 초·중·고·대학의 원격교육 운영에 필요한 교육 자료를 확충, 비대면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 격차 해소와 교육 불편함 개선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교육의 부재를 느꼈던 학생들에게 시간·공간 그리고 특히 코로나의 제약없이 질 높은 비대면 교육(원격·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정부지원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비피랩은 강의 커리큘럼 기획부터 각 가정으로의 교육 키트 배송, 학생들의 개인지도까지 체계적인 원격강의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이미 많은 수업을 통해 다양한 원격 수업 사례가 존재하며 줌을 통한 원격 제어, 1:1 화상, 실시간 채팅 기능 등을 이용해 모든 학생들이 수업에 따라올 수 있도록 진행을 하고있어 수업에 참여한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비피랩의 권기동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교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하고 있다. 원격 비대면 강의를 하면서도 대면 강의의 장점을 녹여 낼 수 있는 교육방식과 이를 지원할 수 있는 키트를 만들고 있다”며, “더 나아가 이런 방식의 교육을 교육 인프라가 미비한 도서산간지역의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 지속적으로 공급해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