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 '어도비 맥스 2020'서 공개된 포토샵·프리미어 최신 기능 지원

등록일 2020년10월21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NVIDIA Studio Driver)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 맥스 2020(Adobe MAX 2020)’에서 발표된 포토샵 및 프리미어의 최신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어도비 포토샵의 새로운 AI 기반 뉴럴 필터(Neural Filters) 및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GPU 가속 하드웨어 디코딩을 지원해, 보다 부드럽고 대응성이 향상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오늘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어도비 에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어도비 프리미어 엘리먼트(Adobe Premiere Elements) ▲어도비 섭스턴스(Adobe Substance) ▲노치(Notch) ▲다즈 3D(Daz 3D) 등의 기능도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어도비 맥스 2020에서 진행되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관련 세션인 '더욱 스마트한 업무를 위해 AI로 창의력 향상시키기(Working Smarter: Tapping into the Power of AI to Boost Creativity)’는 해당 세션 페이지에서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본 세션은 한국기준 시간으로 10월 22일 목요일 오전 3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 맥스 2020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한국기준 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어도비 포토샵의 AI 기반 뉴럴 필터
뉴럴 필터는 아티스트들의 창조적 아이디어 탐구를 위해 추가된 AI 툴이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복잡하고도 놀라운 수준의 이미지 수정을 단 몇 초만에 끝낼 수 있다. 스마트 포트레이트(Smart Portrait) 기능은 단순히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시선 방향 및 빛의 각도 등 얼굴에 나타나는 특징을 쉽게 바꾸며 시험해볼 수 있다. 숙련된 아티스트들은 이렇게 뛰어난 AI 필터를 통해 유연성과 완벽한 편집 제어를 유지하고, 반복되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AI 기반 어도비 스마트 포트레이트 필터 관련 영상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더욱 빨라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최근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가 출시됨에 따라, 비디오 디코드(decode)가 엔비디아의 전용 GPU 디코더로 오프로드됨으로써 보다 부드러운 비디오 재생 및 신속한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초고해상도 및 멀티 스트림 영상을 스크러빙(scrubbing)할 수 있게 됐다. 디코드는 빠른 인코딩과 함께 AI 기반 자동 리프레임(Auto Reframe) 및 화면 감지(Scene Detection) 등 같은 최신 GPU 가속화 기능에 결합되어 더욱 빠르고 직관적인 영상 제작을 위한 전체 편집 프로세스를 발전시킨다. 

 


 

GPU 가속화된 어도비 프리미어 엘리먼트
스마트 편집(Smart editing) 및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 사용하기 쉬운 동영상 제작법을 제공하는 프리미어 엘리먼트가 이제 GPU 가속화된다. 이로써, 사전 렌더링 없이 비디오 효과 및 전환을 보다 빠르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영상 크로핑(cropping), 애니메이션 오버플레이, 렌즈 플레어, 실시간 재생 등 지연되어 전형적이고 답답했던 작업들이 이제는 모든 엔비디아 GPU를 통해 즉각적으로 이뤄진다.

 

RTX 30 시리지의 어도비 섭스턴스 알케미스트(Adobe Substance Alchemist) 지원
섭스턴스 알케미스트는 사진 또는 고해상도 스캔 이미지 작업 시, AI를 활용해 기존 머티리얼을 결합하거나 새롭게 구축해 머티리얼 콜렉션을 만들 수 있다. GPU 가속 필터 및 RTX 가속 AI 딜라이터(AI Delighter)는 새로운 RTX 30 시리즈의 지원을 통해 머티리얼 제작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섭스턴스 알케미스트 관련 영상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보이스FX(VoiceFX), 어도비 프리미어용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노이즈 제거 플러그인 출시
OBS 스튜디오(OBS Studio)용으로 인기있는 스트림FX(StreamFX) 플러그인을 만든 Xaymar가 보이스FX 플러그인을 사용해 VST3 필터에 엔비디아 브로드캐스 노이즈 제거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 RTX GPU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및 어도비 오디션(Adobe Audition)을 비롯한 비디오 및 오디오 편집 응용 프로그램에서 AI 소음 제거 기능을 사용해, 아기 울음 소리나 전화 벨소리 등의 배경 소음을 직접 제거 할 수 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어도비 에프터 이펙트
모션 그래픽 및 시각 효과에 대한 업계 표준인 에프터 이펙트는 새로운 로토 브러시 2(RotoBrush 2) 기능을 지원하는 어도비 센세이 AI(Adobe Sensei AI)가 탑재된 GPU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그린 스크린 효과(green screen effect)를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등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몇 번의 키 입력 또는 마우스 스와이프만으로 전체 영상 배경에서 특정 피사체를 빠르게 분리한 후, 3D 개체가 움직이는 듯한 모션 그래픽을 자연스럽게 블렌딩하거나 해당 피사체 앞·뒤로 텍스트를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이로써, 수동으로 편집하는데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함으로써 편집 역량을 확대할 수 있다. 에프터 이펙트의 새로운 로토 브러시 기능 관련 영상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노치, 고급 얼굴 추적을 위한 AR SDK 지원 추가 
노치는 아티스트가 하나의 통합된 실시간 환경 속에서 모션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비디오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엔진(NVIDIA Broadcast Engine) AR SDK 통합은 고급 얼굴 추적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효과를 가능케 하여, CPU 전용 대비 안정성이 향상되고 처리 시간이 감소됐으며, 라이브 방송 중에도 사용 대기 시간이 단축됐다. 노치에 적용된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엔진 AR SDK 관련 영상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다즈 3D 애니메이션 스위트 업데이트
다즈(Daz)의 ▲마야(Maya) ▲블렌더(Blender) ▲3ds 맥스(3ds Max) ▲시네마 4D(Cinema 4D) ▲유니티(Unity) 및 ▲언리얼(Unreal)에 대한 새로운 브리지를 통해 엔비디아 RTX GPU 사용자들은 그 어느때보다 빠르게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다. 이달 말에 출시될 다즈 스튜디오 4.14(Daz Studio 4.14)는 RTX 30 시리즈 GPU를 지원하는 아이레이 2020.1(Iray 2020.1)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RTX 30 시리즈 GPU를 사용하면 타이탄(TITAN) RTX보다 최대 2배 빠른 렌더링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다즈 브리지 관련 영상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엔비디아 스튜디오 노트북
HP의 Z북 스튜디오(ZBook Studio) 및 Z북 크리에이트(ZBook Create)는 현재 추가 GPU 옵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엔비디아 스튜디오 시스템에는 3개월 간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235 이상)가 함께 제공되어 크리에이터에게 창의적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30개 이상의 앱과 도구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스튜디오로 최신 상태 유지 
지금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또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새로운 스튜디오 드라이버(버전 456.71)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