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스코넥, 당·정·청 한국판 뉴딜 입법예산 속도전... 연내 입법 추진 '상승세'

등록일 2020년10월26일 0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스코넥이 상승세다.


에스코넥은 26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77% 상승한 22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중점 과제인 한국판 뉴딜을 위한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연내 입법을 추진하는 등 한국판 뉴딜을 서두를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한국판 뉴딜을 위한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연내 입법을 추진한다. 7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이 공개된 뒤 처음 열린 정기국회를 맞이해 입법 및 예산 편성 작업을 구체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청와대와 민주당, 그리고 관계부처는 25일 오후 국회에서 한국판 뉴딜 당정청 워크숍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당정이 밝힌 10대 핵심 사업은 디지털 분야에서 △디지털경제 전환법(데이터기본법 등) △디지털·비대면 육성법(디지털집현전법 등)이 대표적이고, 그린뉴딜 분야에서는 △그린뉴딜기본법과 기후변화대응법 △에너지 전환 및 분권법 △미래모빌리티법 △녹색산업 육성법이 각각 추진된다. 이외에 △공정한 전환 지원법 △뉴딜금융활성화법 △견실한 안전망과 인재양성법 △지역균형뉴딜 지원법 등도 포함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