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넥슨, 총 상금 30만 달러 규모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Continental Cup' 세부 일정 공개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7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EA Korea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Continental C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FIFAe Continental Cup’은 ‘EA SPORTS’ 와 ‘국제 축구 연맹(FIFA,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이하 FIFA)’이 최초로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FIFA 온라인 4’ 최정상의 자리를 노리는 전세계 ‘FIFA 온라인 4’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EA Champions Cup Winter 2019’와 ‘EA Champions Cup Autumn 2020’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바탕으로 선정된 상위 16개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며, 총 상금 30만 달러(한화 약 3억 3천 만 원)와 첫 대회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경합을 펼치게 된다. 

 

12월 11일 진행되는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그룹스테이지를, 18일부터 19일까지 녹아웃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12월 20일에는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해 최초의 ‘FIFAe Continental Cup’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EA의 FIFA Online 커미셔너, 표트르 필치 (Piotr Pilich, Deputy Commissioner of FIFA ONLINE)는 “지금까지 가장 큰 규모의 FIFA 온라인 4 그랜드 파이널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1년 동안 노력한 선수들과 팀이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 라며, "이번 대회는 아시아 전역의 이스포츠가 모든면에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FIFA head of eFootball 아드리안 룔리는 이번 대회에 대해 “FIFAe Continental Cup은 아시아 전역의 팬들이 FIFA 이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플랫폼이며, FIFA 온라인 4의 새로운 슈퍼스타가 떠오르는 현장을 직접 지켜볼 수 있는 기회다”라고 말하며, “이번 FIFAe Continental Cup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놀라운 열정, 드라마, 그리고 흥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FIFAe Continental Cup’ 대회는 선수 안전을 위해 국가 간 원격 프로덕션에서 온라인 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