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플레이위드 2020년 매출액 430억 원 기록, 2년 연속 흑자 달성

등록일 2021년01월25일 1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금일 2020년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공시를 발표했다. 플레이위드는 2020년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당기순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560억원(-23%), 영업이익 136억원(0.3%), 당기순이익 136억원(49.8%)을 기록한 수치이다. 이로써 플레이위드는  2년 연속 흑자를 이어나갔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플레이위드 창사 이래 최대 기록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플레이위드가 주력으로 서비스 중인 주력 모바일 게임인 로한M의 흥행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인 로한 온라인과 씰온라인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기록되었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지난 12월 주주에게 이익환원 및 주주 중시 경영의 일환으로 약 26억원의 현금 배당을 공시하기도 했다. 

 

플레이위드는 올 하반기에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씰온라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 씰 모바일(이하 씰 모바일)’을  정식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특히 씰 모바일은 각 해당국가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접근해 런칭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앞서 플레이위드는 씰모바일의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와 관련해 플레이위드 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아울러 1분기 중 스팀 PC Café의 시범 공개 서비스가 완료되면 최종 담금질을 거쳐 정식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팀 PC Café에 서비스 예정인 게임의 라인업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게임즈와 현재 협업으로 개발 중인 또 다른 신작도 올해 안에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지난 2019년도에 이어 로한M의 흥행으로 분기 성장을 이어가며, 사상 최대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며 “올해도 신작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비롯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