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사]박성호 사무총장, 한국인터넷기업협회 14대 협회장 선임

등록일 2021년03월18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가 18일 온라인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박성호 사무총장을 제 14대 협회장으로 선출했다. 인기협은 지난 3일 이사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박성호 사무총장을 신임 협회장으로 추대한 바 있다.

 

인기협은 지금까지 회원사의 대표들이 회장을 맡아왔다. 그러나 박성호 사무총장이 협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약 20년만에 협회 사무국에서 상근 회장이 탄생했다. 인기협 측은 이는 사무총장으로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고 있는 만큼 안정적이고 주도적으로 협회를 운영할 수 있는 내부 인사가 더 적절하다는 회원사 대표들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박성호 사무총장은 "IT 산업이 국가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고 동시에 국민의 일상이 된 시점에서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의 중요한 자리를 맡게 되어 책임감이 무겁다"라며 "무엇보다 협회의 역할이자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산업의 받침대라는 점을 가장 핵심에 두고 협회를 끌고 또 당겨보고자 한다. 공정하지 못한 규제들은 풀어낼 수 있도록 하는 반면, 산업의 마중물이 될 수 있는 것들은 확실하게 발굴해내는 협회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협회장 취임을 맞이한 인기협은 올 한 해 온라인 플랫폼 분야의 규제, 인앱결제 강제정책,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호법 등 산업 활성화의 직접적인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발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산업 관련 홍보, 소셜 임팩트 차원의 공익 캍 페인 전개 등 강회된 홍보 활동으로 인터넷 기반 산업 긍정 이미지 형성에 힘 쏟을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