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2021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

등록일 2021년12월04일 00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2021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됐다. 와일드 리프트는 지난 2020년 10월 공개된 게임으로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모바일 버전이다.

 

글로벌 플레이어의 많은 기대감에 힘입은 와일드 리프트는 출시와 동시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네이버, 다음 양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모바일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몰입감 높은 환경을 구현했다는 평과 함께 출시 370일 만에 누적 매출 1억 5,000만 달러를 달성하며 와일드 리프트 열풍을 이어갔다.

 

애플은 와일드 리프트를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와일드 리프트는 LoL PC 게임을 모바일게임으로 옮김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LoL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진형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모바일 전략 게임 팀장은 “글로벌 플레이어분들이 와일드 리프트에 보내주시는 많은 애정과 관심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와일드 리프트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는 매년 12월 탁월한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 창의적인 디자인, 긍정적인 문화적 영향 등의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iOS 플랫폼 기반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선정한다. 올해는 와일드 리프트를 포함한 15가지 앱이 선정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