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터, 엑사이즈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11월09일 22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엑사이즈는 '핫 플레이스'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ZEMIVERSE (재미버스)를 개발중인 넥스터와 지난 11월 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스터와 엑사이즈의 업무협약은 엑사이즈가 앞장서고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ZEMI-WORLD (재미월드) 생태계 강화의 일환이다. 엑사이즈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서비스, 재미버스를 구축하여 크리에이터들의 소유권 보장, 탈중앙화 생태계 구현, C2E(Create to Earn)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업무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3년 1분기 중 출시 예정인 재미버스는 대한민국의 MZ세대들의 실제 핫플레이스인 홍대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유통하는 C2E(Create To Earn) 서비스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재미버스에서 버스킹, 미니 게임, 갤러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거래 할 수 있다.

 

특히 엑사이즈의 재미월드는 11월 중으로 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재미버스 개발 진행 사항, 실제 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홈페이지에서는 재미월렛을 통해 재미토큰 에어드랍, 한정 NFT 구매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넥스터는 AI,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주)아이에스티엔 외 개인 투자자로부터 15억원의 Seed 투자를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최근 실제 홍대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 재미버스를 개발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