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공구왕이 돌아오다... EA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정식 출시

등록일 2023년01월30일 12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Erectronic Arts Inc.(이하 EA)의 산하 스튜디오 Motive Studio는 30일, 자사의 SF 서바이벌 호러 명작 게임의 리메이크작인 Dead Space(이하 데드 스페이스)를  PlayStation5, Xbox Series X|S, 그리고 PC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처음 공개된 이후 Dead Space는 전 세계 저명한 언론 매체로부터 "가장 기대되는" 타이틀 중 하나로 반드시 선정되어 왔다. 게임이 출시된 후에는 IGN 및 Inverse를 포함한 매체가 “역사상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언급하며 각각 9/10과 10/10 리뷰 스코어를 주며 게임을 극찬하고 있다.

 

Dead Space에서 플레이어는 초대형 채굴 함선인 USG 이시무라를 수리하는 임무를 맡게 된 평범한 엔지니어인 아이작 클라크가되어 이시무라호 내에 살아 숨 쉬는 악몽과 마주해야 한다. 함선의 선원들은 모두 학살당했고 아이작의 연인인 니콜은 함선 어딘가에서 실종되었다. 아이작은 엔지니어링 도구와 기술 만을 가지고 폐쇄된 공간에서 홀로 생존을 위한 전투에 직면해야 한다. 

 

Dead Space의 수석 개발자인 필립 뒤샤르메는 “2008년 데드 스페이스가 출시되었을 때, 이 게임은 특별한 SF 적 분위기와 환경, 그리고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즉시 서바이벌 호러 게임 명작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출시로부터 거의 15년이 지난 후에 게임을 다시 만드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원작의 유산을 존중하면서 현시대의 하드웨어의 힘으로 게임을 향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작의 슈트를 처음 접한다면, 2008년에 플레이했을 때와 동일한 신선한 인상을 주기를 바랐습니다. 특히 가장 좋아하는 추억을 간직한 게임, 그리고 다시 한번 전율을 줬던 플라즈마 절단기를 손에 쉬는 것을 즐길 수 있도록 말입니다.”라고 밝혔다. 

 

Dead Space는 Frostbite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처음부터 다시 구축되었다. 원작 게임의 스릴 넘치는 비전에 충실하면서 리메이크는 긴장감과 분위기를 더하는 향상된 오디오와 선명하고 놀라운 그래픽 효과를 제공하여 새로운 수준의 몰입감과 품질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도록 세심하게 재구성됐다. 또한 Dead Space는 다음과 같은 주요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향상된 엔지니어링 판타지: 무기나 지원 없이 아이작은 첨단 채굴 도구를 활용하여 악몽 같은 네크로모프라는 적대적인 생물체를 전략적으로 물리치고, 스릴 넘치는 여정에서 미스터리를 파헤치고, 이시무라의 오작동하는 시스템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어 네크로모프로부터 자신을 지켜내야 합니다. 이 경험은 리메이크에서 더욱 향상되었으며, 아이작은 업데이트된 슈트와 향상된 효과 및 기능을 탑재한 업그레이드된 무기를 받았습니다. Dead Space 2 (2011) 및 Dead Space 3 (2013)에서 아이작의 보이스 연기를 맡았던 거너 라이트가 이번 작의 주인공의 목소리이자 페이스 역할을 맡음으로써 이제 플레이어는 새롭게 강화된 내러티브를 통해 사랑하는 엔지니어링 캐릭터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상호 연결된 이시무라 호: 시작 화면부터 종료 크레디트까지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깨뜨리지 않도록 별도의 단일 로드 화면이나 카메라 컷신 없이 USG 이시무라의 무섭도록 소름 끼치는 비좁고 그늘진 복도를 마주하게 됩니다. 이 거대한 채광선은 새로운 UI 지도 컨트롤과 개선된 로케이터로 원활한 탐색을 허용하면서 새로운 방, 경로 및 장애물 등이 리메이크를 위해 복원되었습니다. 

 

인텐시티 디렉터: Dead Space는 온 정성을 쏟아 제작된, 원작과 똑같은 잊을 수 없는 세계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정신이 무너져 가는 아이작이 되어 내딛는 모든 발걸음 하나하나가 불러오는 공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텐시티 디렉터는 USG 이시무라의 새로운 영역과 기존 영역을 탐험하는 과정에서 Isaac이 직면해야 하는 요소들을 동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이시무라를 예측할 수 없는 장소로 만들고 추가적인 긴장과 도전을 제공합니다. 네크로모프의 등장부터 빛, 연기, 입자 및 소리와 같은 환경 효과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플레이어의 경험은 동적으로 변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경로를 되돌아갈 경우 다른 적이 나타나거나 분위기와 조명이 바뀌는 등 마주할 경험도 바뀝니다. 아이작의 심장박동, 호흡, 노력 스트레스 수준에 따라 조정되어 플레이어에게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 상태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필링 시스템: 네크로모프는 이제 새로운 필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특정 부위를 절단 시키는 기본적인 요소는 동일하나 뼈와 살에 각각의 레이어가 존재하여 상호작용하므로 보다 정교한 컨트롤을 요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이 무시무시한 네크로모프와 싸우기 위해 다양한 고유 무기와 능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전략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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