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美 클라우드 서비스 中 접근제한에 알리바바-SK C&C 클라우드 파트너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3년07월05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오픈베이스가 상승세다.


오픈베이스는 5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42% 상승한 2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이 아마존 AWS 등 자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중국 기업의 접근 제한 조치를 준비 중인것으로 알려지면서 중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관련주가 수혜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다.


알리바바 자회사와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SK C&C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 스마트를 공급한 경험이 있는 오픈베이스도 관련주로 묶이며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자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중국 기업의 접근 제한 조치를 준비 중이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대중 반도체 수출 통제의 빈틈이라는 지적이 나왔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중국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새로운 규제가 적용되면 첨단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사용하는 아마존 웹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은 중국 업체에 서비스 제공 전에 미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WSJ은 설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