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23]반다이남코 '철권8'에 펭웨이 참전과 10월 비공개 테스트 진행 확정, 테스터 모집 바로 시작

등록일 2023년09월19일 2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BNE)가 2024년 1월 발매 예정인 대전 격투게임 기대작 '철권8'에 펭웨이가 참전한다는 소식과 함께 10월에는 출시에 앞서 주요 기능을 점검하기 위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철권' 시리즈 마케팅 및 e스포츠 부문을 책임진 BNE 야스다 나오야 프로듀서는 도쿄게임쇼에 앞서 진행한 Pre-TGS 행사를 통해 '철권8' 추가 캐릭터로 펭웨이를 소개하고, 핵심 기능 '철권 파이트 라운지' 기능을 점검하기 위한 10월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BNE는 9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철권8'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 뒤,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 Xbox, PC 등 모든 플랫폼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테스트에서는 앞선 테스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랭크매치, 퀵매치에 더해 철권 파이트 라운지 체험도 가능하다. 지난 테스트에서 실현한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다른 플랫폼 유저들과의 대전은 이번에도 가능하다.

 

야스다 프로듀서는 "저번 테스트는 랭크매치와 크로스플레이 중점 점검한 테스트였다"며 "이번에는 대규모 온라인 로비인 '철권 파이트 라운지'를 중점적으로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라 설명했다.

 



 

철권 파이트 라운지는 유저들이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교류하고 대전에 참가하거나 관전도 할 수 있는 대규모 온라인 로비. 감정 표현, 스탬프를 사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크게 4가지 구역으로 구성될 철권 파이트 라운지 중 10월 테스트에서는 2개 구역이 플레이어블로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랭크매치와 퀵매치, 그룹매치 등이 가능하고 다른 유저들의 경기를 관전도 할 수 있는 '배틀 구역'이 제공될 예정으로, 다른 유저의 플레이를 학습한 AI 캐릭터와 대전할 수 있는 '슈퍼 고스트 모드'의 추가가 눈에 띈다. '무릎' 선수와 같은 로비에 들어간다면 무릎 선수의 고스트와 원하는 만큼 대전할 수도 있으며, 데이터를 다운로드받아 오프라인에서도 무제한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데...

 

야스다 나오야 프로듀서는 "고스트 데이터는 그 플레이어의 과거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자동생성된다"며 "게임 플레이 습관과 특징을 학습하고 계속 진화해 사람다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AI 고스트와 부담없이 대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서 "5전 정도 플레이한 데이터가 있다면 어느 정도 대전할 수 있는 고스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했다"며 "해당 유저의 습관을 학습해 일반적이지 않은 콤보를 넣는 것도 확인했다. 원하는 상대, 프로게이머와도 부담없이 몇번이라도 싸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바타와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커스터마이즈 샵'이 이번 테스트에서 공개되는 두번째 철권 파이트 라운지 구역. 이곳에서 커스터마이즈한 내용은 아케이드 퀘스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디럭스 에디션과 얼티밋 에디션 특전으로 제공되는 코스츔도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테스트에서는 즐길 수 없지만, 정식 발매 시에는 '철권3'에서 화제를 모았던 '철권 볼'이 포함된다는 소식도 공개됐다. 철권 파이트 라운지의 세번째 구역인 '해변 구역'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야스다 프로듀서는 "철권 볼은 오프라인 대전도 가능하다. 인기를 끈다면 월드투어도 가능할 것"이라고 입담을 과시한 뒤 "철권3에 들어갔던 콘텐츠를 최신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10월 테스트에서는 지난 테스트에 아수세나, 레이븐, 펭웨이가 추가되어 19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맵 '오르티즈 팜'도 추가된다.

 

야스다 프로듀서는 "지난 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을 반영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란다. 히트 시스템을 공격적인 심리전에서 더 많은 선택지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조정했고, 너무 긴 콤보를 억제하기 위해 히트 버스트, 히트 대시를 같이 사용할 경우 동작을 조정했다"며 "이펙트에 대해서도 유저가 선택권을 더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밝혔다.

 

스페셜 스타일에서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조정도 이뤄져 스페셜 스타일로도 더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야스다 프로듀서는 발표를 마치며 "프리미엄 콜렉터즈 에디션을 한국에도 발매할 수 있게 됐다"며 "특전 아바타는 철권 파이트 라운지와 아케이드 퀘스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니 많은 예약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