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싸이언의 모바일 게임 "이 게임을 주목하라"

등록일 2012년05월08일 2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싸이언은 금일(8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오나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2012년 사업계획 공개와 함께 신규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금일 발표회에는 게임은 5월 내 서비스 예정인 ‘파티오’,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 ‘라그나로크 온라인 길드 마스터즈’, ‘인형뽑기 드래곤사가’와 2012년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총 20여종의 타이틀이다.

*신작들을 중심으로 한 만큼 이미 출시되어 서비스 중인 일부 작품은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음을 참고바랍니다*

파티오(2분기 공개 예정)


‘파티오’는 다채로한 콘텐츠와 위치기반 시스템이 접목된 새로운 SNG다.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는 지금까지의 팜류 게임과는 다르게 스스로 육성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자동으로 성장하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특히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 실제 이동거리를 계산해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EM'을 획득 가능하며 육성보다는 다른 유저들과의 전투를 통해 상대의 랜드마크를 얻는 등 경쟁이 강조된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 (2분기 공개 예정)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MMORPG로 새롭게 개발된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은 국내 최초로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한 곳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서버 구현을 한 점이 특징인 게임이다.

유저들은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모두 같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클래스 별로 특화된 게임 플레이 방식을 보여준다.

라그나로크 길드 마스터(3분기 공개 예정)


‘라그나로크 길드 마스터’는 길드 성장형 시뮬레이션 RPG로 PC와 안드로이드 iOS플랫폼 모두가 연동이 가능한 게임으로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판타지 세계관과 캐릭터를 계승한 게임이다.

특히 방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플레이 및 PC Web 서비스와 ‘라그나로크 온라인’ 간의 아이템 연동이 가능해 보다 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인형뽑기(5월 말 공개 예정)


익히 알고 있는 오락실의 인형뽑기 게임을 모티브로 한 ‘인형뽑기’는 유니티 3D엔진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 드래곤 사가와의 연동을 통해 자투리 시간을 이용, 게임이용을 위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기본적인 아이템 획득 외에도 도전 모드를 통한 다른 유저와의 경쟁도 가능하며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인형뽑기’는 5월말 안드로이드 플랫폼 서비스 예정이다.

코로프라 미니 6종 게임


‘코로프라 미니 6종 게임’은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미니 게임들로 이루어져 있다. 언제든지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것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주얼리 코인, 사격왕을 시작으로 2분기 중으로 리듬코인, 3분기에는 좀비 외 2종의 타이틀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프린세스 펀트(6월 중 공개 예정)


이미 일본에서 2011년 11월에 출시되어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프린세스 펀트’가 한글화되어 공개된다. ‘프린세스 펀트’는 출시 직후 일본 앱스토어 게임 전체 부분 1위를 달성, 현재 다운로드 150만을 돌파한 인기 게임으로 유저는 게임 속의 공주가 되어 군인과 폭탄을 발로차 몬스터를 처치하게 된다.

앵그리버드와 흡사한 조작방식과 독특한 전략성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그나로크 컨커(10월 중 공개 예정)


‘라그나로크 컨커’는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카드를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ORPG게임이다. 유저들은 원작의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카드를 기반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베르사르크(4분기 공개 예정)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또 하나의 모바일 MMORPG인 ‘라그나로크 베르사르크’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조작방식과 RPG 경험이 없는 유저라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성, 직관적인 스토리 진행이 장점이다. 이미 일본에서는 누적 회원수 35만 명 이상을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천사와 악마, 인간이 빚어낸 다양한 스토리 체험과 함께 파티플레이 및 공성전 등 온라인 MMORPG 못지 않은 방대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드래곤사가(10월 중 공개 예정)


‘드래곤사가’는 특이하고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모아 상대방과 경쟁할 수 있는 모바일 MORPG다. 유저는 카드 수집과 전략적 전술을 통해 자신의 성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 중 발생하는 스페셜 미션 클리어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 빌드 스토리(4분기 공개 예정)


‘위 빌드 스토리’는 ‘우리가 만드는 동화책’이라는 주제를 가진 시뮬레이션 SNG다. 유저는 게임 속에서 백설공주, 미녀와 야수 등 180여 개의 동화 속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이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특히 기존 SNG가 가지고 있는 농장 기능을 좀 더 확장한 생산/조합/가공 시스템과 동화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차별화된 스토리 전개는 이 게임의 특징이다.

어썰터(6월 중 공개 예정)


중국과 대만이 합작하여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유저는 ‘정의 연맹국가의 비밀요원’ 중 1인으로 등장해 각 나라에 불법 침입한 테러리스트를 제거하는 영웅이 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빠르게 1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 330만 이상의 다운로드수를 보이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 고릴라


‘프로젝트 고릴라’는 네오싸이언이 자체 개발 중인 웹 기반의 액션 게임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