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PS4 발매 '월드오브탱크', '걸스앤판처' 콜라보레이션 확정... 한국에도 적용

2015년09월16일 22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9월 16일 도쿄 롯본기에서 열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 컨퍼런스에는 한국, 일본, 미국, 중국에서 여러번 만났지만 SCE 관련행사에서 만나는 건 처음인 한 개발사 대표가 자리를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월드오브탱크'와 '월드오브워쉽'으로 유명한 워게이밍을 이끄는 빅터 키슬리 대표가 그 주인공.
 
빅터 키슬리 대표는 무대에 올라 '월드오브탱크'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걸즈앤판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적용할 것이라는 깜짝 발표를 내놨다.
 
빅터 대표는 "5년 전 월드오브탱크 PC 버전을 선보일때만 해도 전세계 1.5억 유저를 가진 게임이 되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그 월드오브탱크가 마침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온다"고 밝혔다.
 
이어서 "월드오브탱크 PS4 버전은 출시와 동시에 한글로 즐길 수 있으며 PSN 계정을 가진 모든 유저가 무료로 즐길 수 있다"며 "PS+ 유저에겐 무료 프리미엄 전차, 프리미엄 기간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며 셰어 플레이, 리모트 플레이 등 플레이스테이션4의 기능을 모두 넣을 것"이라 설명했다.
 
다으으로 빅터 키슬리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4 유저들에게는 2개의 새로운 맵을 기간한정 독점 제공할 것"이라며 "2015년 하반기 중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여기까지는 모두가 예상했던 내용. 하지만 빅터 대표에게는 '원 모어 씽'이 남아있었다.
 
 
빅터 키슬리 대표는 마지막으로 "걸즈앤판처 탱크 스킨 및 스페셜테마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걸즈앤판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아시아 플레이스테이션4 유저들 전용"이라고 밝혀 아시아 기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 워게이밍의 콘솔 전략과 걸즈앤판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등에 대해서 게임포커스는 도쿄게임쇼 기간 중 추가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