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도,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 시즌1 시작

등록일 2015년09월23일 1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와 경기도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예비 및 초기 창업가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 시즌 1을 시작한다.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는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모델 수립, 마케팅, 홍보, 법무, 회계 등 창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교육프로그램으로 9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 및 초기 창업가들이다.

총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인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에는 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케이큐브벤처스 김기준 이사, 로아컨설팅 김진영 대표,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 남중구 변호사 등이 주요 강연진으로 나선다.
 
'스타트업 하기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를 시작으로 '아이디어 발상과 사업의 기회', '창업가에게 꼭 필요한 법무/회계 상식', '스타트업의 조직관리 방법' 등 창업준비부터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강연들이 매 주 다르게 진행된다.
 
2시간의 강연 후에는 1시간의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은 차후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인맥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의 모든 강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앙뜨프리너십 부트캠프는 창업의 걸음마부터 시작해 전 분야를 배울 수 있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교육"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앙뜨프리너십은 Enterpreneurship을 번역한 기존의 '기업가정신'이나 '창업가정신'보다 Entrepreneurship 본래의 의미를 제대로 알리자는 취지에서 경기센터가 새롭게 제안하는 용어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