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이 오는 23일 오후 8시 신규서버 '발트'를 오픈한다.
'DK온라인'은 중세의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한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로서, 우수한 그래픽과 타격감, 그리고, 대규모 공성전이 핵심인 게임이다. 특히, 게이머들간에 서로 견제, 협력하며 경쟁하는 대규모 전쟁이 이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서버인 '발트'는 기존의 신규서버명과는 다르게 특정 영웅이나 신화적인 존재의 이름이 아닌 바로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는 시작지역인 '발트섬'의 명칭으로, 이는 이 신규서버에 작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해온 대규모의 밸런스 패치의 결과물을 적용되며 말 그대로 기존의 문제점들을 해소하고 새로인 균형 잡힌 밸런스 위의 무대에서 초심으로 돌아가 서비스에 집중하겠다는 개발사의 의지가 담긴 이름이다.
특히 이번 신규 서버는 '1계정 1전화 의무인증'이 적용되어 오토, 작업장 등 대규모 자동 프로그램들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99.9%의 클린서버 컨셉으로 오픈되어 유저들만의 공평하고 스릴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전신청자에게 전원 '9검5셋'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보상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몬스터 변신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 최고급 장비 추첨이벤트, 패키지 아이템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마상소프트 관계자는 “어느덧 DK온라인의 자체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차에 접어들었다.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시기일 수 있는데 이번 신규 서버 명을 게임 내 튜토리얼 섬의 이름인 '발트'로 정하고, 막 자체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의 열정과 초심으로 서비스에 임하겠다”라며 “이번에 신규서버에 적용되는 대규모 밸런스 패치 사항들은 물론이고 앞으로도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겠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